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넷플릭스 "가격 인하합니다"
정혜민 기자
2023.02.24 09:00:20
저소득 국가 및 가입자 수 적은 국가 중심으로 진행
이 기사는 2023년 02월 24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넷플릭스 홈페이지

[딜사이트 정혜민 기자] 무슨 일이지? 


넷플릭스가 가격 인하를 단행합니다. 2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30개가 넘는 국가에서 구독료를 인하했습니다. 가격을 인하하는 국가는 대부분 저소득 국가이거나 넷플릭스 가입자 수가 적은 국가인데요.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예멘, 요르단, 아프리카, 크로아티아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우리는 구독자들의 경험을 향상시킬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며 "특정 국가에서 요금제 가격을 업데이트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래서? 


OTT 플랫폼들 간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스트리밍 서비스 기업들은 구독자 수를 늘리고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비용절감 및 수익성 개선도 시급한 상황입니다. 이에 최근 스트리밍 서비스 기업들은 잇따라 가격을 인상하기도 했어요. 

관련기사 more
계정 공유 단속에 진심인 넷플릭스 넷플릭스 신규 구독자, 300만 늘었다``

하지만 넷플릭스는 오히려 가격을 인하하면서 경쟁사와 조금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현재 구독자 수 증가와 수익성 모두를 챙길 수 있는 '적정 가격'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데요.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임원들은 최근까지 가격 인상에 대해 논의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일부 국가에 가격을 인하하면서 시장점유율이 크지 않은 국가들을 대상으로 신규 가입자를 추가하는 전략을 세운 거예요. UBS의 존 호둘릭 애널리스트는 "넷플릭스의 가격 인하는 스트리밍 업계의 최근 추세에 상당히 역행하는 모습"이라고 말했습니다.


주가는 어때?


넷플릭스의 주가는 23일(현지시간) 3.35% 하락한 323.65 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6일(현지시간) 제프리스 파이낸셜 그룹은 넷플릭스의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25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