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계정 공유 단속에 진심인 넷플릭스
심두보 기자
2023.02.09 09:00:20
뉴질랜드, 포르투갈 등으로 업데이트 진행···수익성 개선 기대
이 기사는 2023년 02월 09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넷플릭스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구독자들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에 대한 단속을 확대해 나가고 있어요. 8일(현지시간)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를 막기 위해 캐나다, 뉴질랜드, 포르투갈, 스페인을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월 1일(현지시간) 넷플릭스는 한국에서도 계정 공유를 단속할 것이라고 밝혔었죠. 넷플릭스는 계정의 위치를 식별해 계정 공유를 금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세계 최대 OTT 기업은 칠레, 코스타리카, 페루 등 남미 일부 국가에서 계정 공유를 막는 테스트 프로그램을 적용한 바 있습니다.


그래서?


가족이 아닌 지인 혹은 모르는 사람과 계정을 공유하던 구독자들은 계정 공유 단속에 불만을 표하고 있습니다. 또 이들은 "구독을 끊겠다"고 하지만, 업계에서는 계정 공유 단속이 결과적으로 넷플릭스의 수익성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계정은 한 가구 내에 함께 사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라는 입장인데요. 같은 장소에 거주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관련기사 more
넷플릭스 "가격 인하합니다" 넷플릭스 신규 구독자, 300만 늘었다`` 기울어가는 넷플릭스를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수한다면?

넷플릭스가 계정 공유 단속 범위를 더 넓히는 배경에는 남미 테스트가 있습니다. 테스트 지역이었던 남미에서 단속 이후 구독 이탈이 발생했지만, 이후 단독 계정으로 다시 가입하는 트렌드가 확인되었기 때문이죠. 넷플릭스는 지난달 주주 서한에서 "1분기에 계정 공유 퇴치를 강화할 것"이라며 "1분기 후반에 유료 공유를 보다 광범위하게 시작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습니다. 계정을 공유할 수 있게 하되 추가로 요금을 내야 한다는 겁니다.


주가는 어때?


8일(현지시간) 넷플릭스의 주가는 1.07% 상승한 366.83달러에 정규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올해 들어 24.47% 상승하는 좋은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죠. 제프리스(Jefferies Financial Group)는 2월 6일 목표주가를 400달러에서 425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