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인베스트먼트,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박차 外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2023.02.21 10:35:11

◆CJ인베스트먼트,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박차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CJ인베스트먼트가 디캠프(은행권청년창업재단)와 함께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디데이×CJ라이프스타일'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디데이×CJ라이프스타일은 CJ인베스트먼트가 그룹 CVC로 재출범한 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참가대상은 포스트밸류(투자유치 후 기업가치) 100억원 이하의 시드~프리시리즈A 투자유치 희망기업으로 서류심사와 사업계획서 발표를 거쳐 최대 5개의 투자대상 스타트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기업은 CJ인베스트먼트와 디캠프 관계자 및 외부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킹과 투자유치를 위한 IR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스타트업 창업공간 디캠프·프론트원에 최대 1년간 입주할 수 있는 혜택도 받게 된다.


◆쿠팡, 로켓프레시 '소고기 위크' 진행…최대 66% 할인


쿠팡이 이달 26일까지 신선한 소고기를 최대 66%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소고기 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 쿠팡은 밥상물가 상승으로 소고기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 '소고기 위크'는 매월 1회 진행할 예정이며 로켓와우 회원이라면 로켓프레시 새벽배송으로 더욱 빠르고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주요 상품으로는 ▲1등급 등심 100g당 6590원 ▲한우 국거리100g당 2798원 ▲1등급 국거리 1팩 9990원(300g) 등이 있다. 


◆KT&G-코오롱인더, 친환경 담배필터 공동개발

관련기사 more

KT&G가 코오롱인더스트리와 함께 친환경 소재인 라이오셀 토우(Lyocell tow)를 적용한 담배필터 공동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라이오셀 토우는 화학적 변형 없이 나무에서 추출한 천연펄프를 단순 용해시켜 섬유화하는 공법이다. 폐기된 이후의 생분해성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양사는 사업 진행사항에 대한 모니터링과 주요 의사결정을 위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라이오셀 토우를 담배필터에 적용하는 연구개발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세라젬, 경추후만 탐색 임상시험계획 식약처 승인

세라젬이 식약처로부터 척추 의료기기 '세라젬 V6'의 경추후만 치료효과 탐색을 위한 임상시험 계획을 승인받았다고 21일 밝혔다. 흔히 거북목증후군이라고도 불리는 경추후만은 선천적인 척추 이상이나 퇴행성 변화에 의해 목뼈 전만이 소실되는 질환이다. 세라젬은 이번 탐색 임상을 올해 안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뒤 내년에는 확증 임상을 통해 사용목적 추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롯데제과, 캔햄 수출로 '농림부 장관 표창' 2년 연속 수상


롯데제과가 캔햄 수출 확대 공로를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2년 연속 수상했다. 롯데제과는 2019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 및 식약처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지난해 캔햄 수출중량이 전년대비 22% 성장했다. 롯데제과 캔햄은 싱가포르와 대만, 홍콩,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에 수출되고 있으며 내년에는 인도네시아와 일본 등으로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대표로 표창을 수상한 최명림 롯데제과 글로벌사업본부장(전무)은 "국내 최초의 사각 캔햄을 만든 기술력으로 수출 길을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수출 확대를 통해 국산 육가공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발렌타인' NFT 미술작품 선보여


페르노리카코리아가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과 국내 컨템퍼러리 아티스트 3인과 협업한 작품을 국내 위스키업계 최초 NFT(대체불가능토큰)미술 작품으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발렌타인은 SNS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로칸킴과 로컬 세타, 정민희 등 총 3명의 작가와 협업했다. 해당 작품은 발렌타인 스타일의 진수를 엿볼 수 있는 싱글몰트 글렌버기 12년과 15년, 18년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 특징이다. 발렌타인은 내달 19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넥스트 뮤지엄에서 오프라인 전시도 함께 진행한다.


◆오뚜기, '크림 뇨끼' 3종 출시 


오뚜기가 레스토랑에서 즐기던 뇨끼의 맛을 재현한 '크림 뇨끼' 3종을 출시했다. 뇨끼는 이탈리아 대표 요리로 주로 감자와 밀가루 등을 반죽해 만드는 파스타의 일종이다. 오뚜기가 선보인 신제품은 ▲트러플크림 뇨끼 ▲베이컨크림 뇨끼 ▲카레크림 뇨끼 등 3종으로 구성됐다. 100% 이탈리아산 원료로 만든 '파타토(뇨끼)'와 고소한 크림소스가 어우러져 쫀득한 식감과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신제품 3종은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냉동형태로 출시됐으며 조리법도 간단하다. 프라이팬에 내용물을 넣고 잘 볶기만 하면 5분 이내에 근사한 뇨끼를 완성할 수 있다. 


◆bhc치킨, Z세대와 함께하는 콜라보 이벤트 펼쳐


bhc치킨이 10대와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내달 2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Z세대 필수앱으로 급부상한 '김급식' 및 취준생 대표카페 '스펙업'과의 협업으로 동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김급식과 스펙업 이벤트 페이지에서 23자로 작성한 나만의 새해 목표를 댓글로 공유한 뒤 2023 bhc 열정키트 선물하기 신청 버튼을 누르면 자동 응모된다. 내달 6일 개별 발표되는 당첨자에게는 'bhc뿌찌'와 인기작가 유미어스의 캐릭터 '토끼찡·곰돌찡 캐릭터'로 제작된 한정판 문구 '열정키트'(채널별 230명, 총 460명)를 증정한다. 


◆NS샵플러스, '정호영 셰프의 오늘도 요리' 론칭


NS홈쇼핑이 이달 23일 오후 6시 40분부터 NS샵플러스을 통해 스타셰프와 함께 맛있는 요리를 소개하는 '정호영 셰프의 오늘도 요리'를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매주 목요일 방송하는 정호영 셰프의 오늘도 요리는 T커머스 채널고객의 특성과 가정간편식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퀄리티 높은 가정간편식을 소개하고자 기획했다. 정 셰프는 홈쇼핑에서 선보였던 스테디셀러 상품은 물론 새롭게 개발한 신상품과 신선식품까지 카테고리를 넓혀 더욱 다양하고 맛있는 간편식과 요리를 준비할 예정이다.


◆롯데월드타워·몰 운영 노하우 베트남에 전수


롯데물산이 LOTTE Property&Development Vietnam(P&D 베트남) 직원 10명을 롯데월드타워에 초청해 이달 20일부터 24일까지 4박5일간 기술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롯데월드타워·몰의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에 건축과 기계, 전기, 소방 등 분야별 10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P&D 베트남 직원들을 초청했다. 이들은 타워·몰내 각종 기계설비와 에너지센터, 종합방재센터, 피난안전구역 등 주요시설 현장에서 기술과 운영에 대한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CU, 포켓CU 스토어플러스 론칭


CU가 멤버십앱 포켓CU에서 업계 최초로 가맹점주가 주도하는 온라인 통합마케팅 플랫폼 '스토어플러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토어플러스는 가맹점주가 직접 자신의 점포 특성에 맞춰 마케팅을 기획하고 다양한 맞춤형 행사를 펼칠 수 있는 신개념 마케팅 툴(tool)이다. 입지와 상권, 고객 등 점포별 상황에 맞춰 가맹점주가 개별적으로 행사를 기획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CU 스토어플러스는 올해 초 테스트 운영을 거쳐 현재 전국 4000여 점포에서 운영 중이며 고객 확보 및 매출 증대 효과를 입증하며 지속적으로 도입 점포수가 늘어나고 있다. CU는 지난해 신설한 DX(Digital Experience)실을 중심으로 포켓CU의 기능을 더욱 고도화하고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편의점업계의 이커머스 유행을 이끌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