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HD현대 아비커스, 美레저보트 시장 공략
김수정 기자
2023.02.20 11:00:19
'마이애미 국제 보트쇼' 참가, 자율운항 솔루션 '뉴보트' 베타 테스트 진행
HD현대의 선박 자율운항 전문 회사인 아비커스가 미국 마이애미 국제 보트쇼에 참가, 전시부스에서 관람객을 대상으로 레저보트 자율운항 솔루션 '뉴보트(NeuBoat)'를 소개하고 있다.(제공=HD현대)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HD현대의 선박 자율운항 전문회사인 아비커스가 세계 최대 규모의 보트쇼인 '마이애미 국제 보트쇼(Miami International Boat Show)'에 참가했다.


아비커스는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닷새간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이번 보트 쇼에서 약 1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을 대상으로 고객 서베이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희망자를 대상으로 레저보트 자율운항 솔루션 '뉴보트(NeuBoat)'의 베타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했다. 선발된 베타 테스터들에게는 하반기 상용화를 앞둔 뉴보트를 가장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뉴보트는 자율 항해(NAS), 자율 이·접안(DAS) 기능은 물론 완벽한 일몰 지점을 추천해주는 등 보트 이용자들의 고객 경험을 향상 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모범적인 이사회…의장-대표 겸직 '옥의 티' 주주환원 적극적…공익법인 지분 '변수' 자사주 소각·재단 활용에 주목 정기선 승계자금 최대 1조원…재원은 어디?

아비커스의 임도형 대표는 "이미 뉴보트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자율 레저보트 솔루션"이라며 "이번 베타 테스트 진행을 통해 뉴보트를 알리고 전세계 보트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미국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비커스는 글로벌 톱 티어 보트 전장업체인 '레이마린(Raymarine)'과 다년간의 독점 파트너십을 맺기로 했다.


양사는 3월 중 협력 계약서를 체결할 예정이며, 향후 레이마린의 항해 장비에 아비커스의 뉴보트를 탑재한 세계 최초의 자율 레저보트 솔루션 '레이마린 X 아비커스 뉴보트'의 출시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관련종목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