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시노펙스, '퓨어워터' 앞세워 정수기 시장 도전장
강동원 기자
2023.02.13 10:15:21
동탄공장 KC위생안전 공사심사 통과…"내달 22일 제품 정식 출시"
시노펙스 광고모델 배우 서인국. (출처=시노펙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멤브레인 필터제조업체 시노펙스가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정수기 시장에 진출한다.


시노펙스는 동탄 사업장이 정수기 생산을 위한 KC위생안전 공사 심사를 통과했다고 13일 밝혔다. 음용수 공급 목적을 위해 사용하거나 설치하는 자재·제품은 해당 심사를 통과해야 시장에서 유통될 수 있다.


시노펙스는 이를 통해 현재 개발하고 있는 정수기 '퓨어워터(가칭)' 출시에 박차를 가한다. 시노펙스에 따르면 제품은 멤브레인 필터를 사용해 중금속 등 미세 파티클과 염소, 박테리아와 같은 유해 물질을 제거할 수 있다. 샤워기와 싱크대 등 수전에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내달 22일 '세계 물의 날'에 맞춰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노시갑 시노펙스 부사장은 "올해로 38년째 멤브레인 필터 사업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글로벌 반도체 1위 기업에 CMP 공정용 필터를 납품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시노펙스의 멤브레인 필터는 확장성이 충분해 첨단 반도체 공정뿐 아니라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제품 개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실제로 시노펙스는 멤브레인 필터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수소차용 가습막을 개발해 수출하기 시작했으며 혈액투석 필터 국산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멤브레인 필터를 적용한 '시노텍스 마스크'는 시장에 안착하는 데 성공했다. 이에 시노펙스는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2541억원, 127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5.9%, 143% 증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반도체 첨단기술 적용 '정수필터' 출시 시노펙스, 국내 최초 나노급 ePTFE 생산시설 구축 시노펙스, 만기전 CB 취득·소각…주주가치 높인다 시노펙스, 수소차 연료전지용 가습막 생산시설 확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