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석준 농협금융 회장 "내부통제·소비자보호 강화"外
이성희 기자
2023.02.10 16:06:14

◆이석준 농협금융 회장, '준법감시·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참석

이석준 NH농협금융지주 회장(가운데)이 '제1차 준법감시·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에 참석했다.(사진 제공=NH농협금융)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이석준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지난 7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개최된 '2023년 제1차 준법감시·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에 참석했다. 


이 회장은 "내부통제 강화,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은 조직의 존립과 직결되는 핵심적 가치"라며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신뢰와 믿음을 주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금융회사의 궁극적 목적" 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금융혁신의 시대에는 외부 감독당국에 의한 내부통제와 소비자보호가 아닌 금융회사의 자율적인 내부통제를 통한 고객의 신뢰 확보가 가장 중요할 것"이라며 "이러한 패러다임의 전환에 맞춰 소비자의 신뢰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임직원들이 더욱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 내정자, 노동조합 방문

관련기사 more
농협금융, 해외점포 재점검…신사업 발굴 이석준 회장, 2기 'NH WM마스터즈' 발대식 外 농협금융지주, 작년 순익 2.2조 '역성장'…충당금 여파 윤종규 회장, 'KB 인베스터 인사이츠 2023' 참여 外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 내정자(사진 제공=우리금융지주)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 내정자가 첫 행보로 노동조합을 찾았다. 


지난 9일 임 내정자는 서울 회현동 우리금융 본사에 있는 노동조합 사무실을 방문했다. 박봉수 우리은행 노조위원장은 '우리 직원을 제일 먼저 만나고 싶다'는 임 내정자의 요청을 받은 뒤 이를 수락했다. 


앞서 임 내정자와 노조는 지난 7일 외부에서 한 차례 회동한 데 이어 이날 노조 사무실에서 면담했다. 박 위원장은 임 내정자에게 "지배구조 변화 과정에서 우리 직원들과 회사는 많은 상처를 받았다"면서 "우리금융의 모든 임직원을 위해 모든 노력을 쏟아 달라"고 요청했다. 구체적으로는 △ 직원들을 존중하고 처우 개선에 협력할 것 △ 안정적인 지배구조를 구축하고 납득할 수 있는 비전 제시할 것 △ 계열사의 자율 경영을 보장할 것 △ 전문성, 공정성, 윤리성을 겸비한 사외이사를 선임할 것 등을 요구했다.


◆에드워드 콥 에이스손보 사장, '처브 이노베이션 펀드' 장학금 수여


에드워드 콥 에이스손보 사장이 지난 8일 '처브 이노베이션 펀드'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했다.(사진 제공=에이스손보)

에드워드 콥 에이스손해보험 사장이 지난 8일 '처브 이노베이션 펀드(Chubb Innovation Fund)' 장학금을 수여식에 참석했다. 에이스손보는 처브 이노베이션 펀드 3기 장학생 18명에게 총 4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처브 이노베이션 펀드는 2021년 처음 설립돼 올해로 3년차를 맞이했다.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우수한 대학생들이 꿈을 실현해 나가는데 필요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에이스손해보험의 장학금 제도다. 학비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 어학 공부, 실습 활동, 학습기기 구입 등 각자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모든 사용처에 장학금 활용이 가능하다. 


에드워드 콥 사장은 "어떤 환경 속에서도 꾸준히 자신의 꿈을 위해 정진해 나가는 우수한 학생들을 지원하는 것은 책임감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지역 사회를 위해 수행해야 하는 역할"이라며 "막 사회에 진출하는 미래 젊은 인재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사회에 성공적으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장학금뿐만 아니라 커리어 코칭, 인턴십 지원 기회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 임직원 '한마음 볼링대회' 참석

이환주 KB라이프생명 사장이 지난 9일 '한마음 볼링대회'에 참석했다.(사진 제공=KB라이프생명)

이환주 KB라이프생명 사장이 지난 9일 KB라이프생명 임직원과 KB라이프파트너스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즐기는 '한마음 볼링대회'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KB라이프생명 출범 한 달을 맞아 진행된 기업문화 프로그램으로 부서별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볼링장에는 '치맥·피맥 라운지'도 함께 운영해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치킨, 피자, 맥주를 즐기며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이환주 사장은 "직원들과 함께 볼링을 즐기며, 원팀이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고자 '한마음 볼링대회'에 참가했다"며 "앞으로 다방면으로 소통을 강화해 일하기 좋은 회사, 활기찬 조직문화를 가진 회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문체부장관 표창


최윤 OK금융그룹 회장(가운데)과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왼쪽), 장성민 전 럭비 국가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OK금융그룹)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9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제3회 한국스포츠메세나 시상식'에 참석했다. 


OK금융그룹은 회장사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스포츠메세나 시상식은 한국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회원종목단체 회장사 및 후원사를 격려하고 기리고자 마련된 시상식이다. 


OK금융그룹은 지난 2021년 최윤 회장이 제24대 대한럭비협회 회장으로 취임한 이후 회장사로 활동하며 대한민국 럭비 경쟁력 제고 및 저변 확대를 위해 기울인 노력을 높이 평가 받았다. 최윤 회장은 "OK금융그룹의 OK는 오리지널 코리언(Original Korean)이라는 뜻과 함께 올림픽 코리언(Olympic Korean)이라는 의미도 담겨 있다. 세계적인 스포츠 대축제인 올림픽에서 대한민국 선수들의 활약상이 이어져 국민들에게 한국인이라는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OK금융그룹이 더 분발하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