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샘, 부동산 침체 직격탄...첫 연간 적자
이수빈 기자
2023.02.09 17:47:03
매출 2조원·영업손실 217억원
한샘 실적 현황 (표=딜사이트)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한샘이 지난해 부동산 시장 침체 여파로 수익성이 크게 악화됐다. 2002년 코스피 상장 후 20년 만에 첫 연간 적자를 기록했다. 올해는 온라인몰 통합과 '무한 책임 리모델링' 전략을 통해 수익성 회복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샘은 9일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손실 217억원을 기록, 적자전환했다고 밝혔다. 매출(2조원)은 전년 대비 10.36% 줄었다.


한샘의 수익성 악화는 지난해 부동산 거래량 급감이 주요 원인이다. 한국부동산원 통계에 따르면 작년 전국 아파트 매매거래량은 전년 대비 55% 줄었다. 이에 따라 주력 사업인 홈리모델링·홈퍼니싱(가구) 부문에서 이익 감소를 면치 못한 것이다.


실제 한샘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1분기 102억원 ▲2분기 22억원 ▲3분기 마이너스(-) 136억원 ▲4분기 -203억원으로 줄곧 감소세를 보였다.

관련기사 more
한샘, 모바일 통합 플랫폼 '한샘몰' 론칭 지난해 상업용부동산 거래액, '아태지역 최대' 한샘, '온라인몰 통합' 돌파구 될까 한샘 임원인사, 디지털 역량 강화에 '드라이브'

이에 대해 한샘 관계자는 "지난해 금리인상, 부동산 거래 감소 등 대외 환경이 악화되며 수익을 내지 못했다"며 "또한 작년 '무한책임 리모델링' 도입, 브랜드 캠페인 전개, 디지털 전환에 따른 비용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는 한샘몰·한샘닷컴을 통합한 플랫폼을 론칭하고, 자사가 직접 시공할 경우 리모델링 전 과정을 책임지는 '무한 책임 리모델링' 솔루션을 강화할 것"이라며 "대외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고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