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웅 나보타, 싱가포르 품목허가 획득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2.09 13:25:56

◆대웅제약 '나보타', 싱가포르 품목허가 획득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 제품. (제공=대웅제약)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대웅제약은 자사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NABOTA)가 지난 1월 20일 싱가포르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싱가포르 허가를 획득한 국산 보툴리눔 톡신은 나보타가 최초다. 대웅제약은 올해 3분기 싱가포르에 나보타를 발매할 계획이며, 싱가포르증권거래소(SGX) 상장사 하이픈스 그룹(Hypens Group)의 자회사인 하이픈스 파마(Hyphens Pharma Pte Ltd)가 현지 유통 및 판매를 담당한다. 싱가포르는 타 동남아시아 국가 대비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규모는 작지만 높은 국민소득에 힘입어 미용 및 의료 산업이 발달돼 역내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요충지로 불린다.

◆바이젠셀, 교모세포종 치료제 임상신청 자진 취하

바이젠셀은 교모세포종 치료제 'VT-Tri(2)-G'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 임상시험승인신청 자진 취하를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바이젠셀이 자진 취하를 결정한 'VT-Tri(2)-G'는 교모세포종을 적응증으로 하는 치료제로, 다중항원을 이용, 면역회피기전을 극복해 종양을 치료하는 기전이다. 이번 임상시험승인신청 자진 취하 결정은 식약처로부터 비임상시험 자료 중 일부 자료의 보완 요청을 받았기 때문이다. 바이젠셀은 기간 내에 보완 요청 받은 비임상시험 자료의 제출이 어렵다고 판단해 자진취하를 결정했다.


◆JW중외, 두타스테리드 정제 제조기술 특허 등록

탈모,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두타스테리드 정제. (제공=JW중외제약)

JW중외제약은 탈모·전립선비대증 치료제 '제이다트정(성분: 두타스테리드)' 제조기술에 대한 국내특허를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두테스테리드를 포함하는 고형 제제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국내 최초로 두타스테리드 정제화에 성공한 제품을 보호하는데 목적이 있다. 미국을 비롯한 해외 10여 개국을 대상으로도 특허를 출원한 상태다.  제이다트정은 JW중외제약 제제연구센터가 보유한 기반기술인 난용성 약물전달시스템 SMEDDS(Self micro emulsifying drug delivery system)이 적용돼 두타스테리드 연질캡슐 제형과 체내 흡수율이 동일하다.


◆안국, 고혈압 2제 복합제 레보티탄정 출시

고혈압 복합제 레보티탄정 제품. (제공=안국약품)

안국약품은 고혈압 2제 복합제 '레보티탄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레보티탄정은 텔미살탄과 암로디핀 성분의 ARB+CCB 복합제다. ARB와 CCB는 항고혈압 치료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계열이며, 고혈압 진료지침 역시 적극적인 고혈압 치료를 위한 복합제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안국약품은 이번 레보티탄정 출시를 통해 다양한 혈압강하제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로킷헬스케어, 온라인 국제 심포지움 개최

로킷헬스케어 심포지움 이미지. (제공=로킷헬스케어)

로킷헬스케어는 신부전 치료 패치 논문의 SCI급 국제 학술지 게재 기념 온라인 국제 심포지움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심포지움은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이 신장 재생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방법', '단일 세포 염기서열 분석이 임상 연구에서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가'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신장 재생 치료 및 단세포 분석에 관심이 있는 연구자와 의료 관계자는 누구나 회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심포지움에 참여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대웅, 나보타 3공장 건설에 1000억 투자 메디톡스, 美에볼루스 주식 처분 배경은? 휴온스, 남성 전립선 건기식 시장 공략 루닛, 브라질 병원에 AI 영상분석 솔루션 수출 外

◆팜젠사이언스, 브랜드 전문가 임성빈 경영리더 영입

브랜드 전문가 임성빈 경영리더. (제공=팜젠사이언스)

팜젠사이언스는 브랜드 전문가 임성빈 경영리더를 헬스케어사업부 임원으로 영입했다고 9일 밝혔다. 임성빈 경영리더는 동국대학교를 졸업하고, 국내 식품 대기업과 제약회사에서 마케팅과 신사업 기획에 두각을 나타냈다.  임성빈 경영리더는 해태제과 재직시절 맛동산의 브랜드 재활성화를 성공적으로 이끌었으며, 대상에서는 청정원 순창과 홍초를 메가 브랜드로 키워낸 바 있다. 또한 제약회사인 한독에서는 국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숙취해소제 레디큐를 런칭하고 육성했다.


◆휴온스, 갱년기 유산균 '메노락토' 누적 매출 1000억 돌파

여성 갱년기 유산균 메노락토. (제공=휴온스)

휴온스는 여성 갱년기 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이하 메노락토)가 출시 3년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메노락토는 국내 최초의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을 핵심원료로 하는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이다. 메노락토는 출시 이후 매년 매출 성장을 거듭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출시 첫 해 매출 175억원을 기록한 데 이어 2021년 400억원, 2022년에는 420억원을 넘어서며 3년간 누적 매출 1000억 원(2023년 2월 기준)을 돌파했다.


◆루닛, 아그파 헬스케어와 두바이에 의료AI 솔루션 공급

유방촬영술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MMG' 모습. (제공=루닛)

루닛은 벨기에에 본사를 둔 다국적 이미징 기업 '아그파 헬스케어(Agfa HealthCare)'와 함께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두바이 공공의료원(Dubai Academic Health Corporation)에 유방암 진단을 위한 AI 영상분석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9일 밝혔다. 아그파 헬스케어는 과거 사진필름 분야를 뛰어넘어 의료영상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한 이미징 전문기업이다. 루닛은 2021년 아그파 헬스케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아그파 헬스케어 제품에 탑재할 AI 영상분석 패키지 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협업을 지속해 왔다. 그 결과, 양사는 유방촬영술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MMG'를 기반으로 하는 통합 이미징 플랫폼 '아그파 헬스케어 엔터프라이즈 이미징'을 두바이 공공의료원(DAHC)에 처음으로 공급하게 됐다.


◆GC녹십자, 오창 통합완제관 WHO PQ 인증 획득

GC녹십자 '통합완제관'. (제공=GC녹십자)

GC녹십자는 충북 오창에 위치한 자사의 '통합완제관(W&FF, Warehouse & Filling and Finish)'이 세계보건기구(WHO)의 사전적격성평가(PQ) 인증을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성공적인 인증을 통해 GC녹십자는 전남 화순에 위치한 백신공장에 이어 통합완제관까지 국제기구 조달 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글로벌 수준의 생산기지를 구축하게 됐다. GC녹십자의 통합완제관은 2019년 준공된 국내 최대 규모의 완제공정 생산시설이다. 통합완제관은 기획단계부터 자체 품목과 함께 위탁생산(CMO) 물량까지 염두에 두고 설계됐으며, 백신을 포함한 다양한 바이오 의약품 생산이 가능하다. 연간 생산 가능 규모는 현재 완제의약품 기준 연간 3억 도즈 수준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