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유아가구 기업 꿈비, 코스닥 상장 첫날 '따상' 성공 外
김건우 기자
2023.02.09 10:47:11
이 기사는 2023년 02월 09일 10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유아가구 기업 꿈비, 코스닥 상장 첫날 '따상' 성공[매일경제]

유아가구 전문기업 꿈비가 코스닥 시장 상장 첫날 이른바 '따상(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에 형성되고 상한가까지 오르는 것)'에 성공했다. 9일 오전 10시 2분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꿈비는 개장 직후 시초가 대비 가격제한폭(30%)까지 오른 1만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꿈비의 시초가는 공모가(5000원)의 2배인 1만원에 형성됐다. 꿈비는 지난달 26~27일 진행된 기관 대상 수요 예측에서 154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공모가를 희망 범위(4000~4500원) 상단을 초과하는 5000원으로 확정했다.

"이젠 개미들도 내부자 거래한다고?"…월가 놀라게 한 펀드[한국경제]

미국에서 현직 국회의원과 그 배우자의 주식 포트폴리오를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가 등장해 투자자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 현지 투자자들은 개미들도 정치인들이 접하는 고급 정보에 가까워졌다며 반기는가 하면 일부에선 '이번 기회로 주식시장에 대한 정치인들의 몰이해가 드러날 것'이라며 비아냥 섞인 반응도 내놓았다.


신한카드, 지난해 ESG분야 이용금액 21조 달성[주요언론]

신한카드가 금융 본업에 기반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추진한 결과 지난해 ESG 관련 이용금액 21조 원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ESG 관련 이용금액은 카드 본업과 연계해 ▲친환경 ▲사회적 약자 배려 ▲정부정책 지원 등의 영역에서 발생한 카드 결제 금액 및 대출액을 의미한다.


올해 만기 도래 저축성보험 '12.8조'…유동성 위기 안 끝났나[머니뭐니][헤럴드경제]

지난해 말 생명보험사들이 저축성보험 해약 등에 따른 유동성 위기로 홍역을 치른 가운데, 올해 만기가 돌아오는 저축성보험도 13조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연초에도 보험사들이 채권을 내던지는 등 유동성 마련에 급급한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토스뱅크 모임통장', 출시 일주일만 7만 계좌 돌파[주요언론]

토스뱅크가 '토스뱅크 모임통장'이 출시 일주일만에 계좌 개설 수 7만좌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일 출시한 이후 9초에 하나씩 신규 계좌가 개설된 것이다. '토스뱅크 모임통장'은 모임원이라면 누구나 출금 및 카드 발급, 결제까지 가능하게 한 '공동모임장' 기능을 최초로 도입했다.


한국거래소, 튀르키예 지진 피해 긴급구호 1억원 후원[주요언론]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지난 6일 튀르키예에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해 후원금 1억원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긴급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후원금은 대한적십자를 통해 튀르키예 남동부 지진 피해 지역 피난처 설치와 피해주민 구호품 지원, 부상자 응급의료 활동 등 긴급 구호 활동 전반에 활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시큐센·알멕, 첫 공모가 '따따블' 달성할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