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유유제약, 안구건조증 신약 조성물 특허 취득
최홍기 기자
2023.02.07 18:08:39
미국·유럽·중국·인도 등 12개국에도 출원中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유유제약이 자체 개발한 안구건조증 신약 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유유제약은 안구건조증 치료 파이프라인 'YP-P10'의 약학 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한국 특허청으로부터 취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이번 특허는 YP-P10의 주성분이 되는 "신규한 펩타이드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안구질환 치료용 약학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특히 이번 취득은 분할 특허가 추가된 것으로 현재 유유제약은 한국, 호주, 러시아 특허 등록을 완료했으며, 미국, 유럽, 중국, 인도 등 12개국에 특허출원을 완료해 심사 중이다.


유유제약 안구건조증 치료제 YP-P10 임상 2상은 미국내 7개 병원에서 240명의 안구건조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YP-P10은 합성 펩타이드를 활용한 신약으로 전임상시험을 통해 기존 약물 대비 우수한 항염증 효과를 확인했으며 항염증과 각막 손상 개선을 통한 근본적인 안구건조증 치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유유제약 관계자는 "글로벌 안과 콘런스에서 YP-P10 연구 현황을 알리고 KOL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며 "글로벌 탑티어 안과 전문지 'the ophthalmologist'에서 YP-P10을 혁신적이며 선도적인 신약 프로그램으로 소개되는 등 향후 연구결과에 대한 안과 의료진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적자에도 배당 유지하는 유유제약, 이유는?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 3세 경영 광폭 행보 유유제약, 실속 없는 외형성장 방점 왜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