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스타벅스, 회원 1천만명 돌파
김지우 기자
2023.01.31 10:24:07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최대 별 5개 추가 증정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천만 명 돌파(제공=스타벅스코리아)

[딜사이트 김지우 기자] 스타벅스 로열티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의 회원수가 1000만명을 넘어섰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특화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로 풀이된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대한민국 인구(약 5156만명 기준) 5명 중 1명에 해당되는 수치이다.


스타벅스의 이 같은 고객 유치는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의 다양한 혜택과 고객에 특화된 서비스 전략이 주효했다. 회원 전용 생일 음료 쿠폰을 비롯해, 별 12개 적립마다 제공하는 쿠폰 등 리워드 회원에 한해 무료 음료 혜택을 제공해왔다. 1000만명 회원들이 적립한 리워드 별의 누적 개수는 15억3000만개, 음료 혜택은 누적 1억9000만잔에 달한다.


아울러 2016년부터 월 1~2회 진행해온 고객 설문 프로그램인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리워드 회원과 지속적인 소통을 해나가고 있다. 총 81회의 고객 설문 및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리워드 회원의 누적 참여 횟수는 1만75회에 이른다.

관련기사 more
"내가 만든 쿠키~" 아닌 "내가 만든 '커피'"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3호점 오픈 이디야 커피, 주문 건수 15%↑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 바뀐다

이를 바탕으로 스타벅스는 특화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차량으로 픽업' 이용 고객의 주문 가능 거리 확대 ▲제주 특산물 선호도에 따른 제주 특화 푸드 개발 ▲고객과 함께 신규 음료와 푸드를 개발한 바 있다. 이외 2018년 고객이 방문하는 매장에 대한 요청 사항을 모바일 앱에 등록하면 개선 후 답변 받을 수 있는 '스토어 케어' 서비스를 진행 해 고객의 의견을 시시각각 수렴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100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해 오는 2월 1일부터 5일까지 스타벅스 리워드 모든 회원이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제조 음료 구매 시, 음료 한잔 당 최대 별 5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스타벅스 웰컴 레벨에 진입한 회원에게는 별 5개를 추가로 제공하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스타벅스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스타벅스 백지웅 기획담당은 "스타벅스가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스타벅스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응원을 주신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라며 "끊임없이 고객을 위한 서비스와 혜택을 고민하여 최상의 스타벅스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리워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은 추가로 별을 적립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첫 결제 시 웰컴 무료 음료 쿠폰 제공 ▲그린 레벨 회원 한해 생일 무료 음료 쿠폰 증정 ▲그린 레벨 회원 한해 매장 내 판매 중인 250g 원두 구매 시 카페 아메리카노 무료 음료 쿠폰 제공 ▲골드 레벨 회원 한해 그린 레벨 혜택과 더불어 별 12개 적립 시마다 무료 음료 쿠폰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