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JW중외제약, 머크와 AI 신약 개발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1.30 10:24:38

◆JW중외제약, 머크 라이프사이언스와 AI 신약 개발 나선다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JW중외제약은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독일 머크 라이프사이언스와 AI를 이용한 신약의 원료의약품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머크는 JW중외제약에 자사의 AI 소프트웨어 '신시아'를 제공한다. 신시아는 신약개발 단계 원료의약품의 합성 루트를 신속하게 분석·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머크의 주문합성연구소 'CS랩'의 신규 물질 합성 노하우를 JW중외제약에 컨설팅한다. JW중외제약의 원료연구센터는 자체 신약후보물질의 합성연구에 신시아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비임상, 임상 시험에 사용할 화합물(주성분) 제조방법에 대한 연구 시간을 줄이고, 비용도 절감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신시아가 제시한 합성 조건을 바탕으로 로봇이 연구원을 대신해 24시간 원료합성을 하는 무인 자동화 실험실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그린벳, 반려동물 케어 브랜드 '파이브빈스' 런칭


관련기사 more
JW중외, 작년 최대 실적...'원가율 개선' 효과

GC(녹십자홀딩스)의 자회사 그린벳은 반려동물용 건강기능식품을 주축으로 한 반려동물 전문 케어 브랜드인 '파이브빈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파이브빈스'는 반려동물의 알레르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옥수수, 밀, 쌀 등의 곡물을 사용하지 않고, 위장장애 등을 고려해 저자극 원료만을 엄선해 기획, 제조한 영양제다. 제품군은 총 5종으로 반려동물의 고질적 문제 개선을 위한 기능성 원료를 국내 최고로 함유하고 있다. 장 건강 기능 개선을 위한 '프리바이오틱스', 호흡기 알레르기 반응 완화를 위한 '브레스', 눈과 간 건강을 위한 '아이즈', 관절 개선과 통증 완화 기능성을 가진 '조인트', 항산화와 피부, 모질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로 이뤄져 있다.


◆에스엘에스바이오, '항체 치료제' 품질 검사 신규 항목 취득



에스엘에스바이오가 첨단 바이오 의약품 '항체 치료제' 품질 검사 관리 시험 항목에 대해 식약처로부터 추가 승인을 획득했다. 추가 승인된 시험 항목은 ▲폴리소베이트20 잔유물 시험 ▲모세관 전기 영동법 ▲역가 효소결합 면역 흡착법 ▲HUVEC(혈관내피세포) 생물학적 효능 평가법 등이다. 에스엘에스바이오는 신규 시험 항목에 대한 이번 식약처 승인을 통해 국내 다국적 기업의 항암 항체 치료제(바이오 시밀러) 품질 검사를 시행하게 된다. 에스엘에스바이오는 현재까지 식약처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첨단 바이오 의약품을 비롯한 의약품, 의약외품, 동물 의약품 등의 품질 검사를 위한 31개 제형과 480개 시험 항목에 대한 승인을 취득해 해당 자격을 확보하고 있다.


◆대웅제약, 나보타·브이올렛 활용한 복합 미용성형 시술법 제시



대웅제약은 '대웅 에스테틱 심포지엄을 열고 복합 미용성형 시술법을 제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작년 8월 열린 첫 '대웅 에스테틱 심포지엄' 이후 두 번째로 개최됐으며, 아시아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 등 자사 에스테틱 브랜드 제품에 대한 학술적 이해와 다양한 최신 지견을 공유 및 논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특히 기존 보툴리눔 톡신이 주로 안면부 단독 시술에 집중됐던 데 반해, 대웅제약이 집중 연구해온 탈모 치료, 타 제품과의 복합시술을 통한 새로운 바디 컨투어링 시술까지 영역을 새롭게 확장했다.


◆오스템파마 치약형 잇몸 치료제 '옥솔' 2월 출시



오스템파마가 오는 6일 잇몸 치료제 '옥솔 페이스트(옥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오스템파마 '옥솔'은 치약형 잇몸 치료제다. '허브스피아향'의 일반 치약 성분에 항염과 항균 효능이 있는 '에녹솔론'을 추가해 양치와 동시에 잇몸질환 치료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측은 '옥솔'의 주요 성분인 '에녹솔론'이 구강 내 염증인자인 'IL-1b', 'IL-6', 'TNF-a'의 발현을 억제해, 치아를 둘러싸고 있는 조직인 치주가 파괴되는 현상이나 치아의 뿌리가 짧아지는 치근흡수를 근본적으로 예방한다고 설명했다.


◆휴마시스, 아티스트코스메틱으로 최대주주 변경 예정



체외진단 전문기업 휴마시스가 경영권 분쟁을 마치고 새로운 주인을 맞는다. 휴마시스는 지난 27일 차정학 대표이사가 아티스트코스메틱에 보유 지분을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이 완료되면 아티스트코스메틱이 휴마시스의 최대주주가 된다. 아티스트코스메틱은 차 대표 및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259만주를 주당 25,060원에 인수한다. 총 650억원 규모다. 잔금 585억원은 임시주주총회가 열리는 2월 28일 지급될 예정이다. 임시주총에서 아티스트코스메틱이 지정한 이사진이 선임되면서 경영권이 이전된다. 아티스트코스메틱은 화장품 제조 및 경영컨설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바이오넷, 두바이 아랍헬스 2023 참가



의료기기 전문기업 바이오넷이 '아랍헬스 2023'에 참가해 중동 지역 진출 및 잠재 고객 발굴에 나선다고 밝혔다. 아랍헬스는 매년 개최되는 세계 4대 의료기기 전시회다. 올해는 두바이 국제 컨벤션 전시센터에서 내달 2일까지 열린다. 중동 지역을 대표하는 의료기기 전시회답게 현재 급부상하고 있는 중동 보건의료 시장 진출을 앞둔 전 세계 3500여개 업체가 참가한다. 바이오넷은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각종 생체신호 측정 기술력을 갖추어 국내·외 의료기기 개발 및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 아랍헬스 전시에서 파빌리온 스페이스 한국관에 부스(#H1, H79)를 마련하여 우수한 생체신호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