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넥슨 '나이트 워커' 26일 국내 정식 출시 外
이규연 기자
2023.01.27 08:00:23
넥슨의 신작 게임 '나이트 워커'. (제공=넥슨)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넥슨 '나이트 워커' 26일 국내 정식 출시


넥슨이 액션 MORPG(다중사용자역할수행게임) '나이트 워커'를 26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나이트 워커는 액션성을 앞세운 PC플랫폼 MORPG로 에이스톰에서 개발했다. 이용자는 기본 캐릭터 6종과 캐릭터별 전직 캐릭터 2종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여러 세계관이 어우러진 스테이지 200개도 선보여졌다. 넥슨은 나이트 워커 공식 출시를 기념해 2월 23일까지 기프티콘 제공과 경품 선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머너즈 워' IP 기반의 코믹스 '서머너즈 워: 어웨이크닝'. (제공=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IP 기반 코믹스 4월 공개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코믹스인 '서머너즈 워: 어웨이크닝'을 4월 19일(현지 시각 기준) 북미에서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컴투스는 2017년 말부터 미국 '워킹데드' 코믹스 제작사인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서머너즈 워 IP 세계관을 확장해왔다. 2020년 첫 코믹스 '서머너즈 워: 레거시'가 3만부 한정 발매된 뒤 매진된 바 있다. 서머너즈 워: 어웨이크닝은 2022년 11월 북미에 출시된 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세계관과 연결된 콘텐츠다. 단행본은 미국과 캐나다 지역 오프라인 코믹스 매장을 통해 공개된다. 아마존 킨들과 구글 플레이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판매된다.

관련기사 more
게임 플랫폼으로 빠른 진화 중 넥슨, 지난해 영업익 9952억원…전년比 13%↑ 위메이드 '머틀' 발행 하루만에 시총 1억달러 外 위메이드, 네오위즈 '인텔라 X' 전략적 투자 外

네오위즈 계열사 네오핀, '픽셀배틀' 온보딩


네오위즈의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 네오핀이 블록체인 전문 개발사 픽셀플레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폴리곤 기반의 웹3.0 슈팅 게임 '픽셀배틀'을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핀'에 온보딩한다고 26일 밝혔다.  픽셀배틀은 웹3.0 기반의 웹브라우저 PvP(이용자간 대결) 슈팅 게임으로 2023년 출시 예정이다. 2022년 글로벌 최대 규모의 NFT(대체불가토큰) 콘퍼런스인 'NFT.NYC 2022' VIP 세션에서 처음 공개됐다. 최근 오픈 베타 서비스와 NFT 발행이 진행 중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네오핀은 픽셀배틀을 온보딩하면서 이 게임의 거버넌스 토큰 'PWC'에 대한 디파이(탈중앙화금융)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P2E(플레이 투 언) 서비스 코인에 필요한 런치패드 기능을 지원하면서 P2E와 디파이 플랫폼의 글로벌 공동 마케팅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가 1월 26일부터 2월 12일까지 신작 게임 'TL'의 파이널 테스터를 모집하고 있다. (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TL' 파이널 테스터 모집


엔씨소프트가 2023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PC‧콘솔 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쓰론 앤 리버티(TL)'의 파이널 테스터 모집을 26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는 2월 21일과 22일 양일 동안 경기 판교 R&D센터에서 TL의 파이널 테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양일 중 하루를 선택해 2월 12일까지 TL 공식 홈페이지에 신청할 수 있다. TL 파이널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튜토리얼, 세계관과 스토리를 파악할 수 있는 코덱스 플레이, 지역 이벤트, 레이드 시스템 등의 콘텐츠를 약 5시간 동안 플레이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서울 중구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개최된 '레전드 배틀' 현장에서 오버워치 월드컵 2023 개최를 공개하고 있다. (제공=블리자드)

오버워치 월드컵 4년만에 개최 


'오버워치2'로 진행하는 공식 e스포츠 국가 대항전 '오버워치 월드컵 2023'이 개최된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26일 역대 다섯 번째 시즌인 오버워치 월드컵 2023이 '오버워치2'로 치러진다고 밝혔다.


오버워치 월드컵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개최하는 국제 대회로 2016년 초대 대회가 열린 후 2019년까지 4년 연속 치러졌다. 이후 2020년부터 내부 사정과 코로나19 등 영향으로 오버워치 월드컵이 개최되지 못했다. 그리고 4년 만인 2023년 개최가 결정된 것. 지난해 10월 출시된 오버워치2로 치러지며 예선전은 오는 6월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그룹 스테이지(16강)와 본선 및 LAN 결승전은 올 가을 열릴 예정이다. 이에 앞서 2월에는 각 국가 및 지역 대표팀 선발 기회를 얻기 위한 전초전인 오픈 토너먼트 형태의 월드컵 트라이얼이 진행된다.  


엔씨문화재단 관계자들이 1월 9일부터 20일까지 경남 창원 창원엔씨파크에서 'MIT과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제공=엔씨문화재단)

엔씨문화재단 'MIT과학프로그램' 2주 동안 진행


엔씨문화재단이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학생들과 함께 만든 'MIT과학프로그램'을 1월 9일부터 20일까지 2주 동안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경남 창원 지역 중학생 40여명이 참여했다. 엔씨문화재단은 경상남도교육청과 사전 협의를 통해 소외지역 학교 재학생을 우선적으로 선정했다. MIT과학프로그램은 2016년에 시작돼 2023년 7회차를 맞았다.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 청소년의 교육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한 사회공헌활동이다. MIT 학생들이 직접 설계한 이번 과학프로그램은 기계 운동 원리를 이용한 도르래와 투석기 실험 등의 활동 위주로 구성됐다. 이 과정을 통해 참가 청소년들은 과학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체감할 수 있다. 



슈퍼캣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로 리뉴얼


슈퍼캣이 자사의 게임 플랫폼 '네코랜드'를 '펑크랜드'로 리뉴얼했다고 26일 밝혔다. 네코랜드는 2018년 출시된 플랫폼으로 복잡한 코딩 기술이나 개발 지식 없이 누구나 쉽게 게임을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을 목표로 삼았다. 지금까지 제작자 4700여명이 이 플랫폼을 통해 게임 10만개 이상을 출시했고 구글플레이 누적 다운로드 55만건을 기록했다. 리뉴얼된 펑크랜드는 기존 네코랜드의 기본 콘셉트와 핵심 기능, 특장점을 유지하면서 개발 툴과 게임 프레임,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전면 개편해 앱 전반의 사용성을 높였다. 블록체인과 NFT(대체불가토큰)를 접목해 웹3.0 기반의 게임 제작과 플레이도 지원한다. 게임 제작자는 펑크랜드의 웹3.0 기능을 활용해 게임 내 아이템을 NFT로 쉽고 빠르게 토큰화할 수 있다. 호환되는 게임에서 이 NFT를 사용하거나 재판매할 수도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