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 변경안내-3
삼성전기, 2022년 4Q 영업익 전년比 68%↓
한보라 기자
2023.01.25 17:05:20
"전장·서버용 하이엔드 제품 강화할 것"
(출처=삼성전기)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삼성전기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68% 줄어든 1012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글로벌 전자기기 수요침체가 이어지면서 IT용 적층세라믹캐패시터(MLCC) 등을 주력 제품으로 둔 삼성전기도 부진한 성적을 피해 가지 못했다. 


연결 기준 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9% 줄어든 1조9684억원으로 집계됐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같은 기간 MLCC 등 컴포넌트 사업부 매출(8331억원, -29%)이 가장 크게 줄었다. 카메라모듈을 담당하는 광학솔루션 사업부 매출(6555억원, -16%)도 두 자릿수 감소했다. 다만, 전장용 매출은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고도화에 따라 두 사업부 모두 지속 성장했다. 


패키지솔루션 사업부 매출(4798억원, +0.2%)은 소폭 성장했다. PC 수요 둔화에도 플립칩-볼그레이드어레이(FC-BGA) 부문에서 전분기 수준 매출을 유지한 영향이다.


올해 전 세계적으로 불확실한 환경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면서 스마트폰 등 IT용 부품의 수요 반등을 점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삼성전기는 올해 1분기 신규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 효과에도 IT용 부품이 약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그런 만큼 시장이 지속 확대될 것으로 보이는 전장, 서버용 부품에 주력하겠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삼성전기, 올해 투자 '패키지 기판'에 올인 모바일·반도체·가전 모두 '울상'…실적 버팀목은? 계열사도 전장에 집중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 "車‧​서버용​ 시장 개척해야"

우선 삼성전기는 고온, 고압에도 견딜 수 있는 전장용 MLCC 하이앤드 제품 라인업을 확대에 나선다. 전장용 카메라모듈은 거래선 다변화를 통해 수익성을 끌어올린다. 패키지솔루션 부문에서는 서버용 패키지기판을 필두로 고다층·미세회로 구현 등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된 고부가 제품 공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전기는 "연말 세트업체들의 재고조정 노력 등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IT용 MLCC, 모바일용 패키지기판(BGA) 등 주요 제품의 공급이 줄면서 연간 실적도 감소했다"며 "향후 전장, 서버 등 고부가 성장 사업에 집중해 사업 체질 개선에 집중하겠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 변경안내-3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