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제이스코홀딩스, 필리핀 자회사 설립…니켈광산업 '박차'
장희수 기자
2023.01.25 11:50:17
현지 광산업 허가받은 '이브이엠'의 신주 인수 나설 예정

[딜사이트 장희수 기자] 제이스코홀딩스가 필리핀 니켈광산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제이스코홀딩스는 현지에 자회사 '제이스코피에스코퍼레이션(JSCO PH CORP, 이하 제이스코피에스)'를 설립한다고 25일 밝혔다.

제이스코피에스는 총 자본금 2억1000만페소(약 48억원)로 설립된다. 제이스코홀딩스가 이중 1억9900만페소(약 45억5000만원)를 투자해  지분 95%를 확보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이스코피에스는 이브이엠(EVM)과 신주 인수 계약을 위한 투자계약도 체결했다. 이브이엠은 필리핀 광산업 허가를 받은 기업이다.


제이스코홀딩스의 이브이엠 신주 인수는 제이스코피에스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시기는 제이스코피에스 법인 설립 완료 시점으로, 자본금으로 납입된 50억원 규모로 이브이엠의 지분 10% 수준을 확보할 전망이다.


회사측은 "필리핀 정부에서 허가하는 중대형 광업권의 경우 외국인 지분 한도가 40%"라며 "이를 고려할 때 확보하게 될 10%의 광산 지분은 현지 니켈광산 사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는 규모"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제이스코홀딩스, 80억 CB 소각…"주주가치 극대화" 제이스코홀딩스, 필리핀 자회사에 49억 투자 제이스코홀딩스, 韓-中 무역 투자 촉진 간담회 참석 제이스코홀딩스 "필리핀 니켈 사업, 내년 본격화"

제이스코홀딩스는 지난 9일 이브이엠과 현지 광산지질국(MGB) 민다나오주 수리가오지역의 네칼광산 사업 4700헥타르(약 1400만평)에 대한 탐사권을 신청했다. 이번 신주 인수를 위한 투자를 통해 본격적으로 인 현지 니켈광산 채굴, 시추 및 인허가를 신청·취득을 진행할 방침이다. 


채굴탐사는 확보한 사업지에 니켈 매장량, 성분 등을 분석하기 위한 절차다. 탐사권을 신청한 광산지역에 드릴링을 통해 지역 평균 1.3~2.0%의 니켈이 포함된 원광 중, 함량이 가장 높은 곳부터 채굴하기 위한 선별 작업이다.


제이스코홀딩스 관계자는 "필리핀 광산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될 현지 자회사 설립이 완료되는 시점에 최종 합의사항을 결정하기 위해 이브이엠과 이번 투자계약을 체결했다"며 "향후 주주로서 이브이엠과 공동 탐사를 비롯해 인허가 신청 등을 진행하며 사업권 및 독점 판매권 등에 대한 계약을 순차적으로 체결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한국이 이차전지 원재료에 대한 대외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며 "이차전지 니켈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필리핀 니켈광산 인수 계약을 빠르게 완료해 시장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