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스포티파이, "우리도 직원 6% 해고"
정혜민 기자
2023.01.24 09:00:21
회계연도 2022년 3분기 손실 3배 증가 영향
이 기사는 2023년 01월 24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스포티파이 홈페이지

[딜사이트 정혜민 기자] 무슨 일이지? 


음원 스트리밍 기업 스포티파이도 인력 감축을 시작합니다. 23일(현지시간) 스포티파이는 약 600명의 직원을 해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이는 전체 직원의 6%에 달하는 규모입니다. 스포티파이의 전체 직원은 약 9800명입니다. 스포티파이의 대니얼 에크 CEO는 직원들에게 보낸 편지를 통해 "지난 몇 달 동안 우리는 비용을 억제하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했지만, 충분하지 않았다"며 "인력 감축에 전적으로 책임을 지겠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스포티파이는 이날 주요 임원의 사임 소식도 전했는데요. 최고 콘텐츠 책임자인 돈 오스트로프가 회사를 떠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돈 오스트로프는 스포티파이의 팟캐스트 콘텐츠를 40배나 성장시키고 광고 사업 수익을 두 배 이상 늘린 주역입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스포티파이의 오디오북 확장은 성공할까? 이제 돈 좀 벌겠다는 스포티파이 넷플릭스 신규 구독자, 300만 늘었다`` 미국판 차무식이 키운 카지노 왕국

스포티파이가 빅테크 기업들의 구조조정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스포티파이의 대니얼 에크 CEO는 "스포티파이의 작년 운영비용이 수익의 두 배"라며 "이번 해고는 어렵지만 필요한 결정이었다"고 밝혔는데요. 스포티파이의 지난해 10월 발표한 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30억 유로였습니다. 광고 지원 매출은 팟캐스트 성장 덕분에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3억 8500만 유로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손실은 무려 3배나 증가했는데요. 당시 스포티파이는 직원 급증과, 광고비용 증가에 의한 영향 때문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주가는 어때?


스포티파이의 주가는 23일(현지시간) 2.07% 상승한 99.94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스포티파이는 지난 1년간 주가가 약 50% 가까이 하락했는데요. 12일(현지시간) 제프리스 파이낸셜 그룹은 스포티파이의 목표주가를 115달러에서 95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