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빗썸 부리또 월렛 사전예약 이벤트 실시 外
김가영 기자
2023.01.19 16:38:23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빗썸 부리또 월렛, 사전예약 이벤트 실시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대표 신민철)의 웹3.0 디지털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의 사전 예약 이벤트가 실시된다. '빗썸 부리또 월렛' 서비스 정식 출시를 앞두고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국내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 팔라(Pala)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는 빗썸 이용자라면 누구든지 응모 가능하다. 


라인 넥스트, NFT 플랫폼 '도시'에 가상 자산 링크 결제수단 도입


라인의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이하 NFT) 플랫폼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 대표 고영수)가 라인의 가상 자산인 링크(LINK)를 NFT 플랫폼 도시(DOSI)의 결제 수단으로 제공한다. 이용자는 도시 월렛(DOSI Wallet)에 유저가 직접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링크(LINK) 전용 지갑인 도시 볼트(DOSI Vault)를 연동해 NFT를 링크로 구매할 수 있다. 도시 월렛은 신용카드, 네이버 페이, 이더리움과 링크, 총 4가지의 결제수단이 제공된다. 링크로 결제 시 이더리움 대비 거래 속도가 400배 이상 빠르고, 거래 비용이 98% 정도 절감된다. 

관련기사 more
빗썸 부리또 월렛-오지스 파트너십 체결 빗썸, FDS 고도화 완료 다날엔터, NFT 거래소 에그버스에 전략적 투자 外 엔터 기반 NFT 발행시장 문을 열다!

세컨블록, 인기 캐릭터 작가와 아바타 꾸미기 아이템 출시 


두나무(대표 이석우)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이 인기 캐릭터 작가들과 협업, 신규 아바타 꾸미기 아이템을 선보인다. 세컨블록 이용자라면 누구나 19일부터 이들의 대표 캐릭터 작품을 자신의 아바타에 입히고 개인의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작업에 참여한 작가는 카카오톡, 라인 등에서 주목받고 있는 어냐, 하야루비, 엠피 총 3인이다. ▲어냐 작가의 귀염뽀짝 거북이 '부기', 두근학개론 '여요미' ▲하야루비 작가의 '판다마우스' ▲엠피 작가의 인스타툰 캐릭터 '엠피'가 세컨블록 아바타로 탑재된다. 세컨블록 이용자들은 4개의 캐릭터 수트를 무료로 아바타에 입힐 수 있으며, 모자, 목걸이, 가방 등 다채로운 소품들을 활용해 자신 만의 메타버스 아이덴티티를 완성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스, NFT 마켓 서비스 정식 출시


소셜 크리에이터와 팬을 연결하는 NFT 마켓플레이스 크리에이터스(XREATORS)가 오는 25일 정식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크리에이터스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하 NFT)을 거래할 수 있는 NFT 마켓플레이스로 NFT 조각 판매, IP를 이용한 굿즈 상품 제작, 외부 저작권 마켓 연동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크리에이터스는 출시를 맞아 크리에이터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독점적인 콘텐츠로, KLPGA 프로 골퍼들과 라운딩을 할 수 있는 NFX Golf 시리즈와 BTS, 뉴진스의 댄스 비디오 감독인 Sunny Inspires와 비쥬얼트랙 NFT를 함께 제작해 선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