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세컨블록 '제 1회 오픈 커리어 컨퍼런스' 개최 外
원재연 기자
2022.07.24 23:55:13
이 기사는 2022년 07월 24일 23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세컨블록 '제 1회 오픈 커리어 컨퍼런스' 개최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이 주식회사 텐덤의 커리어 관리 플랫폼 '커리어월렛'과 함께 오는 26일 '제 1회 오픈 커리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픈 커리어 컨퍼런스는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 대상 지원 행사다. ▲취업 특강, ▲면접 상담, ▲현직자와의 커피챗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으며,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세컨블록 내 조성된 '오픈 커리어 컨퍼런스' 홀 안을 돌아다니며 구직, 채용과 관련된 각종 정보들을 확인하고 지원 분야에서 실제 활약 중인 현직자들과 직접 이야기 나누며 취업 팁도 얻을 수 있다. 세컨블록 관계자는 "메타버스를 접목한 컨퍼런스로 기존처럼 구직자가 현장에 방문할 필요 없이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며 "이번 오픈 커리어 컨퍼런스가 취업난으로 인한 청년들의 고통을 해소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새로운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크로스앵글, 첫 블록체인 콘퍼런스 '어돕션' 개최

 

글로벌 가상자산 투자정보 플랫폼 쟁글(Xangle)을 운영하는 크로스앵글이 8월 11일 '어돕션'이라는 주제로 첫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웹 3.0을 준비하는 국내 기업들과 블록체인 글로벌 기업들이 웹 3.0으로의 진출을 위한 노력과 방향을 논의하고 연결하는 자리다. 이날 콘퍼런스에서는 ▲전통 기업의 웹 3.0 진입 시도 ▲웹 3.0 기업들의 전통 산업으로의 진출 현황과 방법 ▲기업들의 웹 3.0 투자 현황과 전망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김준우 크로스앵글 공동대표는 "국내 대기업뿐 아니라 주목할만한 해외 크립토 프로젝트와 투자사를 모셔 와 웹 3.0 진입 시 고려해야 할 요소들을 보다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고 의견을 공유하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more
빗썸 부리또 월렛 사전예약 이벤트 실시 外 김용범 전 기재부 차관, 해시드 계열사 대표로 합류 라인 넥스트, '도시 스토어' 공개 外 코빗, 신임 CTO로 이정우 기술연구부서 실장 선임 外

DAO 서비스 스타트업 '사이어티', KBW2022에서 NFT 에어드롭 이벤트 진행

 

DAO(탈중앙화자율조직) 서비스 스타트업 사이어티가 8월 진행되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2(Korea Blockchain Week 2022, 이하 KBW2022)'에서 사이어티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를 최초 공개하고 NFT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이어티는 노 코딩 NFT(대체불가능토큰) 올인원 툴 '옴뉴움'과 웹3.0 커뮤니케이션 툴 '사이어티'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달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이번에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로 공개되는 '사이어티'는 웹3.0 기반의 게임 및 NFT 커뮤니티 개설에 최적화된 커뮤니케이션 툴이다. 사이어티는 또한 행사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폴리곤 기반의 최대 1만개의 NFT를 증정하는 에어드롭 이벤트도 진행한다.



바람의나라, 리니지의 아버지 송재경, KBW2022에 뜬다

 

블록체인 커뮤니티 빌더 팩트블록은 1세대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 개발자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가 오는 8월 진행되는 KBW2022에 연사로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송 대표는 고 김정주 대표와 넥슨을 창업했으며 이후 김택진 대표와 리니지 개발을 주도했다. 이후 독립개발사 엑스엘게임즈를 설립해 블록체인 게임 '아키월드'를 출시했다. 송 대표는 이번 행사에서 NFT와 블록체인 게임 산업 성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밝히고, 직접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참여하게 된 동기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