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대한통운, 택배기사 '맞춤형 건강검진' 확대
최보람 기자
2023.01.19 09:20:53
60여개 항목 종합검진 제공…"건강한 작업환경 조성 앞장"
(제공=CJ대한통운)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CJ대한통운이 택배기사의 건강관리를 위해 기존 검진 프로그램에 다양한 옵션을 추가 지원키로 했다.


CJ대한통운은 '찾아가는 건강검진 서비스'와 더불어 '건강검진센터 방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등 '2030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2만여명의 택배기사들은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당뇨·신장질환, 간섬유화, 간기능 검사 등 60여개의 다양한 검사 항목이 포함된 종합검진을 매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건강검진 이후에는 검진결과를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예컨대 검진결과 고위험군으로 분류될 경우에는 검진비용 부담없이 병원에서 정밀검사를 받을 수 있는 '심층건강검진 서비스'가 지원된다. 아울러 건강검진 기록을 바탕으로 기본적인 건강상담부터 근골격계질환 예방, 뇌심혈관계 질환 상담까지 전문의료진의 상담을 받는 건강상담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택배기사는 올해부턴 기존 건강검진 프로그램에 '건강검진센터 방문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개인사정으로 '찾아가는 건강검진'을 못 받을 경우 택배기사가 원하는 스케줄에 맞춰 건강검진 센터에 직접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개인사업자인 택배기사를 대상으로 자녀 학자금지원, 결혼, 출산 관련 경조사지원, 건강검진, 건강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업계최고 수준의 처우와 복지혜택을 지속적으로 추가 확대하고 최고의 택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CJ대한통운, 26년 만에 현금배당 실시 CJ대한통운, 스마트 오피스 체계 구축 단체교섭 소송서 패소한 CJ대한통운 '항소' CJ대한통운 대리점연합 "소비자 볼모 파업 반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