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 '세노바메이트,' 청소년 임상 3상 IND 제출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1.18 13:54:54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 청소년 대상 임상 3상 IND 제출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SK바이오팜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뇌전증 혁신 신약 '세노바메이트'의 청소년 전신 발작 뇌전증에 대한 임상 3상 시험계획서(IND)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SK바이오팜의 이번 임상 3상은 국내 청소년 전신 발작 뇌전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만 12세 이상~만 18세 미만의 일차성 전신 강직-간대 발작이 있는 환자에 대한 세노바메이트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할 계획이다. 국내 임상 3상은 청소년 뇌전증 환자 30명 이상을 대상으로 세노바메이트 투약군과 위약군을 나누어 약 34주간 투여하는 방식이다. 이후 선택에 따라 오픈라벨로 약 1년까지 약을 투약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휴젤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 출시


관련기사 more
SK바이오팜 "전략적 재고 비축, 올해 흑전 가능" SK바이오팜, 지난해 세노바메이트로 울고 웃었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은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가 신제품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은 웰라쥬만의 독자 성분인 '히알水™'와 9중 멀티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속건조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히알水™'는 3차 정제를 통해 불순물을 제거한 고순도 히알루론산을 매우 미세하고 균일하게 쪼갠 초저분자 성분이다. 초저분자부터 초고분자까지 9중으로 구성된 히알루론산 또한 피부에 강력한 보습감을 제공한다는게 휴젤의 설명이다.


◆지피씨알, 美 혈액암 환자 대상 임상2상시험 개시



지피씨알은 자사의 조혈모세포가동화제 후보물질인 'GPC-100'의 2상 임상시험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심사를 거치고 본격적으로 개시됐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에서는 혈액암의 일종인 다발성골수종 환자 총 40명을 대상으로 조혈모세포이식을 수행하기 위해 사용되는 조혈모세포가동화제의 효능을 평가할 계획이다. 지피씨알은 본 임상에서 자사의 CXCR4 억제제인 GPC-100과 베타-2 아드레날린 수용체 억제제의 일종인 프로프라놀롤을 병용으로 투여해 조혈모세포이식 과정에서의 G-CSF 의존도를 낮추고 G-CSF 없이 조혈모세포를 가동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GC녹십자웰빙, '관절연골엔 구절초 골드' 출시



GC녹십자웰빙이 관절케어 건강기능식품 '관절연골엔 구절초'의 약국용 신제품인 '관절연골엔 구절초 골드'를 출시했다. 관절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하면서 약국가에서 관절건강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부응하고자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선 것이다. 1월부터 본격적으로 전국 약국 유통해 판매되고 있는 '관절연골엔 구절초 골드'는 기존 제품에 비타민D, 아연, 셀렌을 추가해 관절과 연골뿐만 아니라 뼈, 면역, 항산화까지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광동제약, LCK 스프링 시즌 개막 기념 온라인 이벤트 진행



광동제약은 2023 LCK 스프링 시즌 개막을 기념해 광동 프릭스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광동제약의 F&B 전용 온라인몰 광동상회와 공식 SNS 계정에 방문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저 광동상회를 통해 스프링 시즌 스코어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18일부터 시즌이 종료되는 3월 19일까지 광동 프릭스의 주차별 경기 스코어를 예측해 이를 맞춘 참여자 300명에게 추첨을 통해 광동상회 선물하기 경품을 제공한다.


◆지더블유바이텍 "상반기 경영권 분쟁 끝내고 신사업 성공 시킬 것"



지더블유바이텍은 수본생활건강(수본)이 제기한 경영권 분쟁 소송 등을 상반기 안에 종식하고 하반기에 현재 추진 중인 신사업을 통한 매출, 이익 등 전 지표의 턴어라운드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지더블유바이텍은 일부 주주가 우려하는 수본의 경영권 분쟁 소송은 이미 경영권과 관련된 가처분에서 모두 승소해 문제될 것이 없다는 입장이다. 법원은 수본이 무더기로 제기한 ▲직무집행정지 ▲임시주주총회 결의 효력 정지 ▲임시주주총회결의취소 등 가처분 신청에 대해 기각한 바 있다. 최근 수본 측은 이에 항고를 제기한 상태다. 회사 관계자는 "이미 가처분에서 승소한 동일 건의 본안 소송(항소)만 남아있는 상태"라고 말했다.


◆한독, 메디블록 기업검증자 합류



한독이 메디블록의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패너시어'의 네트워크 탈중앙화 유지 및 관리에 참여하는 기업검증자로 합류했다. 메디블록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패너시어는 의료정보에 최적화되어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블록체인 기술로 산재돼 있는 의료정보를 취합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뿐 아니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패너시어는 전 세계 환자가 본인의 의료정보에 대한 주권을 되찾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의료정보 생태계를 구성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헬릭스미스 "타디오스, 코로나19 치료효과 확인"



헬릭스미스가 천연물 치료제 '타디오스(TADIOS)'의 코로나19 감염 동물모델을 대상으로 한 실험 결과 유의미한 코로나19 감염 증상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정부 출연 연구기관인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서 수행된 이번 연구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된 햄스터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타디오스를 섭취한 동물군에서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체중감소 및 폐 조직 병변에서 뚜렷한 개선 효과가 관찰됐단 설명이다. 헬릭스미스는 임상시험에 대한 최종 결과보고서를 준비 중이며 인도에서 품목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