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동국제약, ESG 경영 박차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1.13 15:14:51

◆동국제약, 지속가능한 미래 위해 ESG 경영 박차

동국제약 사옥. (제공=동국제약)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동국제약이 환경·사회·지배구조 각 부문별 ESG 현황 파악,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경영 기반 마련,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 공개 등을 통한 ESG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동국제약은 환경(Environment) 분야에서의 ESG 경영을 위해 2021년부터 세계적인 환경기업 프랑스 베올리아社와의 협력을 통한 에너지 효율화 사업에 착수, 에너지 절감 및 폐수처리장 운영 효율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리고 사회(Social) 분야의 ESG 경영을 위해 대표이사 직속 총괄 안전보건경영 전담부서를 신설하는 한편, 화재 및 안전사고, 전염병 예방을 위한 비상 대응 시스템과 도급·용역·위탁업체 안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각 사업 현장에 적용해 나가고 있다. 또한 지배구조(Governance) 분야의 ESG경영과 관련, 2019년부터 사회적 책임 및 윤리경영 강화와 부패방지 관리 체계를 수립하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부패방지경영 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컴플라이언스(CP) 강화를 위한 통합규정관리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동아제약, 합덕중‧합덕제철고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동아제약은 당진 합덕중‧합덕제철고등학교와 지역인재 육성 및 전문직업인 양성 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동아제약은 매년 1회, 총 천 만원의 장학금을 합덕중학교와 합덕제철고등학교에 전달하고, 학교 측은 기업 맞춤 교육과정 운영을 추진한다. 동아제약과 합덕중‧합덕제철고등학교는 지역인재 육성 및 전문직업인 양성이라는 공동의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권기범 회장, 1조 달성 가능할까 대웅제약,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선정 外

◆한올바이오파마, 불면증 치료제 멜라원 출시



한올바이오파마는 불면증 치료제 '멜라원서방정2㎎'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멜라원은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과 화학적으로 동일한 합성 의약품으로, 수면의 질이 저하된 55세 이상 불면증 환자의 단기 치료에 사용된다. 치료를 중단해도 불면증이 더욱 심해지는 '반동 불면증'이나 금단현상 등 부작용이 적다는게 사측의 설명이다.


에스바이오메딕스, 도파민세포 이용 파킨슨병치료제 임상 승인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인간배아줄기세포 유래 중뇌 도파민 신경전구세포를 이용한 파킨슨병 세포치료제(A9-DPC)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1/2a상을 승인 받았다. 이번 임상은 파킨슨병 진단 후 5년 이상 경과한 환자를 대상으로 동종배아줄기세포유래 도파민 신경전구세포 이식 요법의 안전성 및 탐색적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시험으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에서 금년 상반기 개시 예정이다.


◆마크로젠, 복지부 DTC 유전자검사기관 인증



마크로젠이 보건복지부로부터 DTC 유전자검사기관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DTC 인증제는 DTC 유전자검사 기관의 검사 정확도, 광고 및 검사결과 전달, 개인정보 보호 등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은 3년간 유효하며 인증 받은 검사기관은 인증 항목에 대해서 DTC 유전자검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GC녹십자웰빙, 최대 90% 세일 '도착보장 메가세일 프로모션' 진행



GC녹십자웰빙이 새해 첫 세일 행사인 '네이버 도착보장 메가세일 프로모션'을 14일 단 하루동안 진행한다. GC녹십자웰빙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은 다양한 인기 제품을 새해 기념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설 명절 선물로 좋은 인·홍삼 브랜드 '어삼'의 홍삼진액을 1만 원대 특가로 구매할 수 있고, 유산균 대표 제품인 '메타바이오틱스'를 90% 할인된 가격에 1+1으로 장만할 수 있다. 이외에 '관절연골엔 구절초', '위건강엔 그린세라', '네이처스웨이' 등 인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오전 10시부터는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방송 중 다양한 이벤트와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