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HK이노엔 신약 케이캡, 싱가포르 허가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1.12 14:49:20

◆HK이노엔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 싱가포르 허가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HK이노엔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이 싱가포르 보건과학청으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케이캡은 해외 진출국 총 34곳 중 5개국에서 허가를 획득했으며, 동남아 시장에서는 세 번째 결실을 맺게 됐다. 싱가포르 현지에서 허가 승인된 적응증은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의 치료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의 치료 ▲위궤양의 치료 ▲소화성 궤양 및/또는 만성 위축성 위염 환자에서의 헬리코박터파일로리 제균을 위한 항생제 병용요법 등 총 4가지다. 현지 제품명은 '케이캡(K-CAB)'이며, 연내 싱가포르 현지에 출시될 계획이다. HK이노엔은 지난 2020년 싱가포르 파트너사인 'UITC'와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삼성제약, 상호 도용 업체 형사 고소


관련기사 more
'캐스팅보트' 녹십자 3대 재단, 향방은 HK이노엔 케이캡, 中 의료보험 등재 의미는

삼성제약은 자사 제품과 유사한 상품을 판매하면서 제품의 상호를 삼성제약으로 표기하거나 삼성제약에서 제조된 것처럼 판매해 온 업체 및 대표자에 대해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죄로 분당경찰서와 부산해운대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피고소 업체는 앞서 삼성제약의 자회사인 삼성제약헬스케어와 총판계약을 체결하고 제품을 판매해 온 곳이다. 당시 이들은 무단으로 상표를 도용하고 일부 제품에 관한 제조원가표를 허위 작성하는 등 계약 위반행위를 해 총판계약을 해지한 바 있다. 이들은 총판 계약 해지 후에도 삼성제약 회사 제품과 유사한 제품을 판매하면서 삼성제약의 상호를 사용해왔다.


◆셀트리온그룹, 설 나눔 활동 진행



셀트리온그룹은 올해 첫 사회공헌 활동으로 설 명절을 맞아 11일부터 12일 양일간 인천시와 충북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설 나눔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행사에는 셀트리온그룹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해 설 성수식품으로 구성된 총 3000만원 상당의 설 선물박스를 직접 포장하고, 셀트리온그룹의 주요 사업장이 위치한 인천시와 충북 지역 소외계층 395가구와 인천 서구 무료 급식소에 전달할 예정이다. 셀트리온그룹은 설 나눔 행사 외에도 ▲부식 및 생계 지원 ▲의료비 지원 ▲학자금 지원 ▲절기나눔지원 등 정기적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내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원제약, 'ISO 14001·45001' 인증 획득



대원제약은 자사의 생산 시설인 향남공장과 진천공장이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 표준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ISO 14001과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 및 안전보건 경영 체계에 대한 국제 표준 인증이다. 이들 인증은 기업이 환경 및 안전보건 경영 방침과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조직적인 관리 체계를 갖췄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한다. 대원제약은 경영 전반에 걸쳐 환경 및 안전보건에 관련된 법규와 국제 기준, 내부 방침 등을 기준에 맞게 준수하고 있음을 인정 받았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그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ESG 경영을 향후 더욱 체계화된 형태로 운영하겠다는 계획이다.


◆GC녹십자웰빙, '프로비던스 덴티원 유산균' 출시



GC녹십자웰빙이 키즈용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 '프로비던스 덴티원 유산균'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프로비던스 덴티원 유산균'은 자사의 유산균 전문 연구소의 노하우로 배합된 구강 특허 유산균 2종(MG505, MG310)이 함유된 제품이다. 동물 실험 연구 결과, 지난 2018년에는 'MG505'의 충치 원인균에 대한 항균 효과가 99.8%로 확인됐으며 지난 2021년에는 'MG310'의 치주염 원인균에 대한 활성 억제 효과가 80%로 확인됐다.


◆오스템파마, 설 맞이 치약·칫솔 선물세트 최대 45% 특별 할인



오스템임플란트 자회사인 오스템파마가 이달 말일까지 2023년 계묘년을 맞이해 자사 공식 온라인몰인 네이버 '오스템 뷰센몰'에서 최대 4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가운데, 설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45% 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고 밝혔다. 계묘년 맞이 할인 품목은 오스템파마가 판매하는 치약, 칫솔 등 단품 및 세트상품이다. 대표적으로 뷰센 스테디셀러 치약 10개 묶음과 뷰센 칫솔 4개입으로 구성된 세트상품은 정가 12만 5600원에서 최대 할인율 45%가 적용돼 6만 90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무직타이거와 콜라보레이션한 '뚱랑이' 휴대용 칫솔 살균기도 28%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체지방 감소 유산균 연구 논문, SCI 저널에 게재



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회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자사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의 체지방 감소 효과를 확인한 연구 논문이 국제 학술지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연구 논문이 실린 곳은 'Molecular Nutrition & Food Research(분자 영양 및 식품 연구)'로, 식품 영양학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 받는 SCI 저널이다. 앞서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자사의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 IDCC 4301(IDCC 4301)'이 가진 체지방 감소 효과를 규명하기 위해 경북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식품공학부 정영훈 교수 연구팀과 공동 연구를 진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