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NH證 "미래에셋증권 해외투자자산 부담"
박기영 기자
2023.01.12 09:43:39
투자의견 '홀드', 목표주가 7000원 유지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NH투자증권은 12일 미래에셋증권에 대해 "해외 투자자산 감안하면 보수적 접근 필요하다"며 투자의견 '홀드(HOLD)'와 목표주가 7000원을 유지했다.


윤유동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미래에셋대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규모는 약 1조8000억원에 불과하지만 해외 대체투자까지 합산 시 전체 투자자산 규모는 약 8조원대"라며 "과거 자산 재평가를 통해 본업의 부진 상쇄했으나, 시장 둔화 장기화되며 향후에도 대규모 재평가 이익 확보가능 여부 의문이 있다. 투자보다는 리스크 관리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윤 연구원은 미래에셋증권의 작년 4분기 연결 기준 지배순이익이 170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수수료 손익은 국내 수수료 감소로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한 1068억원으로 내다봤다. 투자은행(IB) 수수료 손익도 부동산 PF 부문의 지속하락과 주식발행시장(ECM) 시장 침체로 전년 동기 대비 31.4% 줄어든 300억원으로 예상했다.


그는 "힘든 업황에서 다량의 대체투자자산 보유는 여전히 부담 요인"이라면서도 "다만 일회성 요인 및 자산 재평가 이익 반영과 PF 관련 충당금 설정이 크지 않을 것으로 추정해 4분기 실적은 시장 전망치를 상회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연간 주주환원율 30% 달성을 위한 추가적인 자사주 매입·소각 혹은 배당 정책 공시를 기대한다"며 "미래에셋캐피탈의 증권 보통주 매입은 약 70%가량 진행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NH證, 비대면 미성년자 계좌개설 서비스 개시 NH證, 미성년 자녀 비대면 계좌개설 사전예약 이벤트 NH證, 토큰증권 협의체 'STO 비전그룹' 출범 NH證, SK임업과 글로벌 온실가스 감축사업 맞손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