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미래에셋운용, 인도 뭄바이 물류센터 투자
범찬희 기자
2023.01.06 16:03:29
210억원 규모, 독일계 '레이노스' 임대… "현지 인프라 투자 확대"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이 210억원 가량을 투자한 인도 뭄바이 내 비완디 물류센터 전경. (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이 뭄바이 현지에 위치한 물류센터에 투자한다. 인도에 진출한 외국계 자산운용사의 현지법인이 직접 투자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래에셋운용은 6일 인도법인을 통해 현지 뭄바이에 위치한 물류센터에 투자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운용이 210억원 가량을 투자하는 물류센터는 지난해 준공된 2만8000m²(약 8500평) 규모다. 물류센터가 자리한 곳은 뭄바이 내 물류 거점으로 주목받는 비완디 지역이다. 비완디는 뭄바이와 주요 도시를 연결하는 지정학적 특징을 가진 곳으로 현재 삼성, 아마존, BMW, 머스크(Maersk) 등 글로벌 대기업들의 물류센터가 자리잡고 있다.


미래에셋운용은 해당 물류센터를 독일계 글로벌 물류회사인 레이노스(Rhenus)에 임대한다. 레이노스는 인도 전역에 30개 이상의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물류 전문 대기업이다.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미래에셋운용은 향후 뭄바이 등 인도 주요 거점에서의 물류 사업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인도산업정책국 산하 투자유치 전담 정부기관인 '인베스트인디아(lnvest India)'에 따르면 인도는 이머커스 시장(E-Commerce)의 빠른 성장과 높은 경제성장에 따른 물류 증가로 인해 물류센터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인도 물류 시장의 90%가 소규모 물류 업체에 의해 운영되는 등 인프라 부족으로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미래에셋운용, 일본법인 운용자산 1000억엔 돌파 미래에셋운용 인도 진출 15년... AUM 100배 성장 NH證 "미래에셋증권 해외투자자산 부담" 데이터센터, 올해 새로운 투자섹터로 부상

미래에셋운용 인도법인은 지난 2006년 설립됐다. 지난해 11월말 기준, 운용자산(AUM)은 21조원 규모로 인도 내 9위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 관계자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인도의 높은 경제성장률과 정부의 적극적인 인프라 투자에 따라 미래 성장성이 높은 물류센터와 데이터센터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며 "현지 시장을 가장 잘 이해하는 전문인력들로 구성된 인도법인은 인도 내 주요 자산들을 심도있게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