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터치스크린 맥북이 나온다고?
심두보, 노우진, 정혜민, 우세현 기자
2023.01.12 09:00:26
맥에서 터치 인터페이스 기반 앱 활용도 높아지나
이 기사는 2023년 01월 12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노우진, 정혜민, 우세현 기자] 무슨 일이지?


애플이 컴퓨터·노트북 라인업인 맥에 터치스크린을 추가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는 엔지니어들이 이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어 애플이 처음으로 터치스크린 맥 생산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보도했습니다.


애플은 터치스크린 맥을 오랜 기간 지양해 왔는데요. 창업자인 스티브 잡스는 한때 이 터치스크린 도입에 대해 "생태학적으로 끔찍하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만약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가 필요하다면 맥보다는 아이패드가 더 나은 선택으로 애플은 봐왔습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홈팟 출시한 애플, 스마트홈으로 진격한다 新모델 없는 '갤럭시 버즈'…재고 문제 해결해야 애플 실리콘이 커지면, 브로드컴·퀄컴은 작아진다

애플의 태도가 바뀐 것은 경쟁사들 때문입니다. 삼성전자, 레노버, HP, 에이서, 마이크로소프트 등은 모두 터치스크린 노트북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도 이 터치스크린 노트북에 점차 익숙해져 가는 모습이고요.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2018년 애플은 아이패드 앱을 맥에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외부 앱과 아이폰용 앱도 맥에서 쓸 수 있게 했는데요. 이 아이폰용 앱은 터치 방식이 있어야만 제대로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맥에서 아이폰용 앱을 쓰기란 여간 불편할 수밖에 없겠죠. 이에 대해 고객들은 지속적으로 터치스크린 맥을 요청해왔습니다.


주가는 어때?


애플의 주가는 11일(현지시간) 2.11% 상승한 133.49달러로 정규 장을 마감했습니다. 올해 들어 이 기업의 주가는 6.73% 상승하는 좋은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습니다. 11일 바클레이즈는 144달러이던 목표주가를 133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