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화학, 통풍치료제 유럽임상 철회
최홍기 기자
2023.01.10 14:31:17
임상 디자인 수정의견 수령…EMA와 디자인 협의 예정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LG화학의 통풍치료제 '티굴릭소스타트(LC350189)'가 때아닌 악재와 맞닥뜨렸다.


LG화학은 티굴릭소스타트의 유럽 임상3상 시험계획(연구과제명'EURELIA 1')을 철회한다고 10일 공시했다.


해당 임상 3상은 지난해 9월 신청된 임상으로 스페인에서 요산혈증 통풍 환자들을 대상으로 티굴릭소스타트의 혈중 요산 강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할 계획이었다.


LG화학은 임상 철회에 대해 "미국을 포함한 다국가 임상 3상 시험"이라며 "임상 디자인은 미국 FDA와 협의한 내용 및 EMA 가이드라인에 근거하여 설계됐으나 유럽 임상승인기관으로부터 임상 디자인 수정 의견을 수령했다"고 설명했다. 기존 제출된 임상이 이미 미국에서 진행 중이다보니 추가 협의를 통해 유럽 임상 시험 계획을 재신청하기 위한 결정이란 얘기다.

관련기사 more
LG화학, 작년 영업익 2.9조…전년比 '반토막' LG화학, 4Q 영업익 3400억…전분기比 62.27%↓예상 색깔 내는 손지웅, 신약개발 성과 '착착'

LG화학 관계자는 "향후 유럽의약품감독국(EMA)과 학술자문 미팅을 통해 임상 디자인을 협의할 예정"이라며 "철회라기보다는 '홀딩'으로 봐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티굴릭소스타트는 요산생성 저해 기전의 경구용 통풍 신약이며, 통풍의 주요 원인인 요산을 생성하는 효소인 잔틴 옥시다제(XO)의 발현을 억제할 수 있다. 하루 한 번만 복용하면 돼 편의성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