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 퀄컴 CEO 만나
한보라 기자
2023.01.06 10:30:54
박 부회장 양 사 간 협력 방안을 논의..."글로벌 빅테크과 협업 계속할 것"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오른쪽)은 퀄컴 크리스티아노 아몬(Cristiano Amon) CEO(왼쪽)와 만나 양 사간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출처=SK하이닉스)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박정호 SK하이닉스 대표이사 부회장이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퀄컴의 크리스티아노 아몬(Cristiano Amon) 최고경영자(CEO)와 만나 양 사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6일 SK하이닉스에 따르면 박 부회장은 아몬 CEO와 반도체와 관련된 미래산업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폭넓게 나눴다. 이날 회동에는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등 양사 경영진도 함께 했다.


박 부회장은 "국경과 산업을 초월해 글로벌 빅테크들과의 협력을 계속하겠다"며 "앞으로 시장을 이끌어가는 유수 기업들과 여러 방면에서 기술 기반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세계 1위 업체 퀄컴은 최근 차량용 반도체와 사물인터넷(IoT) 등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박 부회장과 아몬 CEO의 회동도 퀄컴의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 차원에서 이뤄졌다는 게 업계 안팎의 반응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퀄컴의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에 맞춰 경영진 회동이 이뤄진 데 의미가 있지 않겠냐"며 "이번 회동을 기점으로 SK하이닉스의 메모리 솔루션 공급 등 글로벌 협력이 한층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ESG 진심 SK, 하이닉스 10억달러 SLB 발행 '와우' 없었던 CES...'미래'는 확인 SBA, CES 현장서 '서울 미래 비전' 선포 LG전자 'UP가전' 앞세워 스마트홈 플랫폼 공략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