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LG전자 오늘 잠정실적 발표…영업이익 반토막 날 듯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1.06 08:39:58
이 기사는 2023년 01월 06일 08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LG전자 오늘 잠정실적 발표…영업이익 반토막 날 듯 [연합뉴스]

경기침체에 따른 가전과 반도체 수요 위축 여파로 지난해 4분기 삼성전자와 LG전자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반토막 날 것으로 보인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이날 오전과 오후 각각 지난해 4분기 및 연간 잠정 실적을 발표한다.

대림, 10% 고금리로 '홈플러스점포 유동화' 차환 추진 [아시아경제]

DL그룹 지배구조상 최상위 회사인 대림(구 대림코퍼레이션)이 10%의 고금리로 1년 만기 단기 자금 조달을 추진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DL이엔씨·DL건설 등 건설사를 주력 계열사로 두고 있어 대림의 자금 조달 금리에 악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대림은 키움증권 주관으로 홈플러스 의정부점과 울산남구점 인수 때 유동화 구조로 빌린 자금 일부를 차환한다.


'상장 연기' 컬리 몸값 30% 증발…유니콘 타이틀 잃었다 [머니투데이]

올해 기업공개(IPO) 시장 대어로 손 꼽히던 컬리가 결국 상장을 연기하면서 장외주식 시장에서 컬리의 주가도 급락했다. 6일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 '서울거래 비상장'에 따르면 컬리의 전날 장외주식 가격은 28.81%(8500원) 떨어진 2만1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5일 하루 동안만 30% 가까이 가격이 추락한 것이다. 주가가 급락하면서 그동안 간신히 지키고 있던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 지위도 잃었다.


회사채 우량 등급 발행 '청신호'…양극화는 불가피 [뉴시스]

새해 들어 우량 등급 회사채들이 연달아 수요예측 흥행을 기록하면서 회사채 시장이 간만에 활기를 되찾고 있다. 하지만 이달 수요예측 99%가 우량 등급 위주로 구성되는 등 비우량 등급과의 양극화는 불가피하다는 분석이 나온다.


"부실자산 관리"…4대금융, 연초 최대 1.4조원 영구채 발행 [뉴스원]

 4대 금융지주가 연초 최대 1조4000억원에 달하는 영구채(신종자본증권) 발행에 나선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이후 장기간 중소기업·취약차주 대출 지원으로 떨어진 자기자본비율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KB·신한·하나·우리금융 등 4대 금융은 1분기 최대 1조2150억원의 신종자본증권 발행을 추진 중이다.

관련기사 more
LG전자, 연간 매출 80조 돌파 LG전자 '재고 부담'에 영업익 91%↓ LG전자 'UP가전' 앞세워 스마트홈 플랫폼 공략

美서 마주한 SK하이닉스-퀄컴…반도체 사업 협력 확대 논의 [주요언론]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2023 개막을 앞두고 박정호 SK하이닉스 대표이사 부회장과 크리스티아노 아몬 퀄컴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만나 양사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6일 SK하이닉스에 따르면 박 부회장은 아몬 CEO와 반도체와 관련된 미래 산업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 자리에는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등 양사 경영진도 함께 했다.


"올해 국제유가 작년보다 다소 안정…하반기 상승세 예상" [주요언론]

올해 국제 유가는 작년보다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되지만, 하반기에는 OPEC플러스(OPEC+) 감산 영향으로 상승세를 보일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올해 연평균 국제 원유 가격(두바이유 기준)이 작년(배럴당 96.32달러)보다 다소 하락한 배럴당 85.46달러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 35주 만에 반등 [뉴시스]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가 35주 만에 소폭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전히 지수가 60선대로 낮은 수준이지만 끝없이 추락하던 매매수급지수가 정부의 규제 완화에 소폭 반등했다. 6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1월 첫째 주(2일 기준)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는 64.1로 지난주(63.1)보다 1.0포인트(p) 올랐다. 지난주까지 5주 연속 역대 최저치 기록을 갈아치우던 지수가 소폭 회복한 것이다.


호텔신라, 글로벌 여행 수요 회복에 면세·호텔 실적 회복 지속…목표가↑-현대차 [주요언론]

현대차증권은 6일 호텔신라에 대해 글로벌 여행 수요 점진 회복에 따른 면세와 호텔 사업부문 실적 회복 흐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대내외 불확실성에도 실적 회복 방향성에 영향이 없을 것으로 진단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1만원으로 기존 9만원에서 상향 조정했다.


한국투자證 "아모레퍼시픽, '중국향 훈풍'에 목표가 16.1%↑" [주요언론]

한국투자증권은 6일 아모레퍼시픽 목표가를 기존 15만5000원에서 18만원으로 16.1% 상향했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중국의 구조조정 효과에 따라 해외사업의 영업이익 레버리지 효과가 예상된다"며 "중국향 훈풍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투자처"라고 분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