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손창욱 미투온 대표, 대한홀덤협회 회장 취임 外
이규연 기자
2023.01.06 08:01:17
이 기사는 2023년 01월 05일 18시 3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손창욱 미투온 대표를 비롯한 대한홀덤협회 관계자들이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발대식 및 창립 기념 세미나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미투온)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손창욱 미투온 대표, 대한홀덤협회 회장 취임


대한홀덤협회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발대식 및 창립 기념 세미나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손창욱 미투온 대표가 대한홀덤협회 초대 회장을 맡게 됐다. 


대한홀덤협회는 건전한 마인드 스포츠로서의 홀덤 게임 문화 정착과 불법 도박 근절을 목적으로 삼았다. 온‧오프라인 업계와 함께 건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캠페인, 홍보 등을 통한 산업 발전도 함께 추진한다. 향후 사업으로 ▲마인드 스포츠로서의 홀덤 게임 저변 확대와 대중화 지원 ▲국제 토너먼트 대회 유치 및 운영 ▲홀덤 교육기관 운영 및 교육 컨텐츠 제작 ▲국가대표 및 프로 홀덤 플레이어, 전문딜러 인력 양성 ▲홀덤 프로리그 출범 ▲온라인 홀덤 게임 및 오프라인 홀덤펍 지원·관리 감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펄어비스-한국MS 기술협력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 MOU 체결 外 컴투스, 글로벌 히트 IP 확대 나선다 外 컴투스, 종합 콘텐츠사로 발돋움 소셜카지노로 확대...확실한 캐시카우 기대

컴투스, 블록체인 커뮤니티 빌더 팩트블록에 전략적 투자


컴투스가 국내 블록체인 커뮤니티 빌더인 팩트블록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구체적인 투자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팩트블록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콘퍼런스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 주최사다. 웹3.0 산업의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면서 관련 사업 및 기술 발전을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했다. 최근에는 시장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블록체인 교육‧정보 플랫폼 개발도 준비하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국내외 유수의 웹3.0 전문가들과 사업 및 기술 교류를 확대하면서 컴투스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와 NFT(대체불가토큰) 마켓플레이스 등을 활용한 여러 협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5일 모바일 게임 '에버소울'의 글로벌 서비스를 5일 정식으로 시작했다. (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글로벌 정식 출시


카카오게임즈가 나인아크에서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에버소울'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5일 시작했다. 


에버소울은 이용자가 정령의 부름을 받은 구원자이자 정령술사로서 다양한 정령을 지휘해 적을 무찌르고 세계를 구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일본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전 세계에 출시됐다.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2월 9일까지 에버소울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에픽 정령 '미카'를 지급하는 등 보상도 마련했다. 


그라비티가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네레이션'의 국내 서비스를 5일 시작했다. (제공=그라비티)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네레이션' 국내 서비스


그라비티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네레이션(이하 라그나로크X)'을 국내에 5일 정식 론칭했다.


라그나로크X는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3부작의 세 번째 게임이다. 국내 론칭에 앞서 진행한 사전예약에서 신청자 100만명을 넘어서는 등 눈길을 끌었다. 2022년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국내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해 이용자의 호평을 받기도 했다. 그라비티는 1월 20일까지 라그나로크X 이용자에게 한정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및 콘텐츠도 선보인다.


넥슨이 영상 놀이 플랫폼 '페이스플레이'의 국내 시범 서비스를 5일 시작했다. (제공=넥슨)

넥슨, 영상 놀이 플랫폼 '페이스플레이' 국내 시범 서비스


넥슨이 영상 놀이 플랫폼 '페이스플레이'의 국내 시범 서비스를 5일 시작했다.


페이스플레이 이용자는 이 플랫폼을 통해 '숏폼' 등의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소비할 수 있다. 영상 공유나 스트리밍도 가능하다. 아바타인 '페르소나'를 만들어 다른 이용자와 가상의 세계에서 만날 수도 있다. 넥슨은 페이스플레이를 영화, 드라마, 예능, 음악, 게임 등 개별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는 종합 프로덕션 도구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서틱 로고.

위메이드, 블록체인 보안기업 서틱과 업무협약(MOU) 체결


위메이드가 글로벌 블록체인 보안기업 서틱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5일 체결했다. 


서틱은 예일대와 콜럼비아대 교수들이 2018년에 설립한 기업이다. 글로벌 스마트 컨트랙트 오딧(보안감사)와 보안 솔루션을 다룬다. 현재 글로벌 웹3.0 오딧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지금까지 가상자산 거래소,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NFT(대체불가토큰), 메타버스 등 블록체인 관련 분야에서 보안감사를 진행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업은 중장기적 보안 파트너십을 형성하면서 공동 마케팅 캠페인도 전개한다. 위메이드의 자체 메인넷 '위믹스3.0' 블록체인 및 생태계의 효율과 보안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