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모태펀드, 올해 예산 절반인 1835억 1차 출자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1.03 17:26:33
이 기사는 2023년 01월 03일 17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모태펀드, 올해 예산 절반인 1835억 1차 출자 [주요언론]

중소벤처기업부가 올해 모태펀드 예산의 절반 이상을 1차 출자에 공급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중기부는 올해 모태펀드 사업 예산 3135억원 가운데 58.5%인 1835억원을 1차 출자에 배정했다며 이 같은 출자로 2800억원 규모의 벤처펀드를 조성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청년 창업기업 등에 330억원을 출자하고 중소벤처기업 M&A펀드에는 350억원, 소재부품장비 분야 기업펀드에 300억원을 출자한다.

SK네트웍스, 주유소 팔아 충전기 샀다 [비즈니스워치]

SK네트웍스가 지난해 말 추진한 급속충전기 운영 기업 '에스에스차저' 인수 작업을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8월 말 이사회에서 에스에스차저에 총 728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승인한 이후 약 5개월만이다. 이번 인수로 SK네트웍스는 에스에스차저의 지분 50.1%를 보유하게 됐다. 앵커에퀴티파트너스도 투자에 참여해 29.0%의 지분을 확보했다. 에스에스차저 대표로는 SK네트웍스 기획실장을 맡았던 조형기 대표가 선임됐다.


글랜우드PE, 한글라스 LX인터에 매각 마무리 [매일경제]

토종 사모투자펀드(PEF)운용사 글랜우드프라이빗에쿼티가 한글라스 매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에 따라 투자에 함께 참여한 국내 주요 기관투자가들도 원금 대비 2배가 훌쩍 넘는 수익을 올렸다. 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LX인터내셔널은 글랜우드PE로 부터 한글라스 인수를 마무리하며 매각대금인 5904억원의 지급을 마쳤다. 글랜우드PE는 지난 2019년 12월 한글라스를 약3100억원에 인수한지 만 3년 만에 2.3배의 투자원금 대비 수익률(MOIC)를 기록하게 됐다. 연환산투자수익률(IRR)은 30%에 달한다.


'과기부 장관' 투자 GCT, 거래소 상장 심사 '고배' [서울경제]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거액을 투자해 관심이 집중됐던 통신용 반도체 제조업체인 GCT세미컨덕터가 한국 거래소의 상장 예비 심사에서 고배를 마셨다. 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국거래소의 코스닥 상장위원회는 GCT세미컨덕터에 대한 상장 예비 심사 결과 미승인 결정을 내렸다. GCT세미컨덕터의 2021년 말 기준 자기자본이 마이너스(-) 1억 2050만달러(약 -1500억원)로 자본 잠식 상황인 것이 재무 상태 불안정에 대한 위원들의 우려를 고조시킨 것으로 전해졌다.


빗썸 이정훈, 1100억대 사기 혐의 1심 '무죄' [주요언론]

1100억원대 사기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정훈 전 빗썸홀딩스·빗썸코리아 이사회 의장이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34부는 3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이 전 의장에 대해 이같이 판결했다. 이 전 의장은 지난 2018년 10월 김병건 BK메디컬그룹 회장에게 빗썸 인수를 제안하면서 '빗썸 코인'인 BXA를 발행해 빗썸에 상장시키겠다 속이고 계약금 일부를 편취했다는 혐의를 받는다.

관련기사 more
중기부, "벤처투자 위기 극복 위해 80兆 조달" 한국벤처투자, 모태펀드 1차 출자 '1835억' 쏜다

컬리 몸값 4조에서 8천억으로 줄어…올해 상장 추진할까 [디지털타임스]

새벽배송 업체 '마켓컬리'의 운영사 컬리가 기업공개(IPO)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예정대로라면 올해 2월 상장을 앞뒀지만, 시장이 어려워지면서 기한 내 상장을 마치지 못할 가능성이 커졌다. 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컬리는 오는 설 연휴를 전후로 올해 상장 여부와 관련 일정을 공개할 계획이다. 지난해 8월 기한 연장 끝에 가까스로 한국거래소 상장 예심을 통과한 컬리는 바로 증권신고서를 내고 공모 절차에 나설 것으로 예상됐지만, 현재까지 증권신고서 제출을 미루고 있다. 컬리는 오는 2월까지 상장하지 못하면 예심부터 다시 받아야 한다. 늦어도 2월 초까지는 증권신고서를 제출해야 수요예측과 공모가 확정, 공모 청약 등 남은 일정을 소화할 수 있다.


금감원, '120억 배임사고' KB국민은행 현장검사 착수 [주요언론]

금융감독원이 KB국민은행에서 100억원대 금융사고가 발생한 정황을 포착하고 현장 검사에 나섰다. 3일 금융당국 등에 따르면 금감원은 이날 오전 KB국민은행의 한 지방 영업점에 검사 인력을 보내 현장검사를 벌이고 있다. 국민은행이 지난해 12월 하순 내부 직원 제보 및 자체 조사 통해 대출 담당 직원이 외부 브로커와 공모해 여러 건의 대출을 부당하게 취급한 정황을 파악하고 이를 금감원에 보고했다. 이에 따라 국민은행은 올해 첫 금감원 수시검사 대상에 오르게 됐다.


신한투자증권이 투자한 혁신금융사 이해 상충 논란 [아이뉴스24]

신한금융지주 사외이사 A씨가 신한투자증권 블록체인 사업 파트너사의 고문 겸 주주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해 상충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해 12월 21일 금융위원회는 에이판다파트너스(이하 에이판다)가 추진하는 증권형 토큰(STO) 플랫폼 서비스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했다. 서비스의 공식 명칭은 '블록체인 기반의 금전채권 수익증권 거래 플랫폼 서비스'다. 에이판다는 신한투자증권과 이지스자산운용, 블록체인 기술업체 이큐비알(EQBR)이 함께 설립한 핀테크 기업이다.


보릿고개에도 수십조원 투자 선포한 LS, 한파 넘는 자신감 배경은 [머니투데이]

핵심 계열사들의 선전으로 지난해 호실적을 거둔 LS그룹이 2023년 역대급 규모의 투자를 발표했다. 올해 수출 경기 악화와 글로벌 인플레이션이 예상되면서 허리띠를 졸라매는 대부분의 기업과 달리 대규모 투자로 위기를 정면돌파하겠다는 계획이다. 기존 사업과 신사업을 병행하는 LS그룹 특유의 '양손잡이 경영'으로 호실적을 이어가겠다는 자신감도 담겼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