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구현모 KT 대표 "디지코 전략 확장…글로벌로"
최지웅 기자
2023.01.02 15:57:48
구현모 KT 대표 (출처=KT)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구현모 KT 대표가 디지코 전략을 한단계 확장해 글로벌 진출을 통한 3차원적 성장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구 대표는 2일 송파 사옥에서 '임직원의 단단한 응집력을 통해 함께 만들어가는 DIGICO KT' 주제로 열린 KT그룹 신년사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날 구 대표는 '안전과 안정 운용'을 강조했다. 그는 "통신망 장애는 장애가 아니라 재해로 여겨진다"며 "KT그룹이 운영하는 인터넷데이터센터, 클라우드, 미디어운용센터, BC카드와 케이뱅크는 모두 국민들의 삶에 밀접한 시설과 사업인 만큼 디지털 시대에 걸맞게 '안전과 안정'의 수준을 한단계 높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구 대표는 지난 3년간 KT의 성장을 이끌어온 디지코 전략을 보다 확장해 다른 산업과 연계와 글로벌 진출을 통해 3차원적인 성장을 만들어내자고 주문했다. 그는 "기업은 결국 사람이며, 기업을 움직이는 시스템과 리더십, 기술은 결국 사람에 맞닿아 있는 만큼 혁신적인 기술 역량은 KT그룹의 성장과 미래를 위한 필수 조건"이라며 "특히 국내 최고 수준인 인공지능 분야에서는 세계적 수준의 역량에 도전하는 2023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more
지배구조 투명성은 주주가 판단할 몫

이어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하는 KT그룹이 돼야 한다며 디지털 시대를 리딩한다는 것은 사업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까지 포함한다"며 "디지털 시민 '원팀'을 통해 디지털 시대 사회적 부작용에 대해서도 사명감을 갖고 우리의 역할을 찾아 실천하자"고 덧붙였다. 


구 대표는 "2022년 KT그룹 매출이 사상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 같은 성과는 임직원 스스로가 변화의 주체로서 주인정신을 가지고 노력해온 결과"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러면서 "2023년은 글로벌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아졌지만 다시 한 번 기반을 다지고 도약을 시작하는 해로 만들자"고 독려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