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최익훈 HDC현산 대표 "화정아이파크 리빌딩 완수해야"
김호연 기자
2023.01.02 16:06:05
"변화를 통해 미래 준비해야"…근본적 혁신 강조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가 신년사를 통해 화정아이파크 재시공의 성공적 완수를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 이를 포함해 회사의 미래를 위한 근본적 혁신을 역설했다.


최 대표는 이날 신년사를 내고 "화정 아이파크 리빌딩을 성공적으로 완수해야 한다"며 "있어서는 안될 사고로 인해 유례없이 어려운 시간을 보냈고 이제는 미래를 준비하는 노력에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우리는 화정 아이파크 전동 재시공을 결정하는 등 신뢰회복을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며 "구조적 안전결함의 보증기간을 30년으로 확대하고 CSO조직을 구성하여 안전과 품질에 대한 기준을 강화하였으며 이사회내 안전보건위윈회와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시공혁신단을 신설하여 이를 뒷받침하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노력들이 의미를 갖도록 화정 아이파크 재시공의 성공적 완수에 최선의 노력을 쏟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롯데쇼핑,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사전 개장 HDC현산, 화정아이파크 해체 착수…2025년까지 HDC현산, 광운대역세권 개발 브릿지론 유치 HDC현산, 학동4구역 재개발조합에 1043억 대여

최 대표는 이후의 혁신 과제들에 대해서 강조를 아끼지 않았다. 그는 "올해도 세계적인 경기 하락과 불안정한 금융시장으로 인한 부동산 시장의 침체는 우리에게 있어 또 한 번의 큰 도전이 될 것"이라며 "2022년이 기본을 돌아보는 시간이었다면 2023년은 변화를 통해 위기에 대응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한 해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가 내세운 핵심과제는 근본적 혁신을 통한 경쟁력 회복과 회사의 안정성 유지다. 최 대표는 "핵심 체크리스트를 관리하는 품질실명제를 전 현장에 적용하고 최고안전관리책임자(CSO)조직의 품질점검을 병행하여 품질수준을 한단계 더 높여 갈 것"이라며 "하도급 체계를 전반적으로 개선하고 원가 경쟁력을 제고하고 브랜드 경쟁력 회복을 위하여 고객선택형 평면이나 층간소음 등급, 디자인 차별화 등 고객 입장에서 공감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의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의 경영안정성 유지 차원에서 최 대표는 "우발채무를 총액으로 관리하고 각 부문별 가이드라인에 따라 사업성 검토와 수주를 추진하겠다"며 "예측이 어려운 시장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해 보다 탄력적으로 공급시기를 조정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광운대 역세권 개발사업에 대한 성공적 마무리를 당부했다. 그는 "광운대 역세권 개발사업을 전담하는 사업단을 구성하여 HDC그룹의 복합개발사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며 "더 나은 일상을 위한 보다 더 편리한 공간과 풍요로운 도시환경을 만들기 위해 광운대 역세권 개발사업을 성공으로 이끌어 랜드마크 사업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