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권원강 회장 "교촌 가족 전체 동반성장" 강조
박성민 기자
2023.01.02 15:35:20
"1991년 창업때보다 더 절박… 2023년 제2의 창업 원년"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권원강 교촌F&B 회장이 "정도·상생·책임경영을 기반으로 교촌 가족 전체의 동반성장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다짐했다.


권원강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2023년을 제2의 창업 원년으로 삼겠다"며 "아무리 힘든 여정일지라도 32년간 지켜온 정도경영, 상생경영, 책임경영의 기업철학은 반드시 지켜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 회장은 이를 위해 "임직원의 창의적인 생각과 혁신적 태도가 발현 돼 동반성장에 기여될 수 있도록 자유로운 조직 문화 조성·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우리가 말하는 성장은 회사의 매출이나 이익만을 뜻하지 않는다"며 "가맹점 수익 증대, 파트너사와의 공정거래, 그룹사 임직원 개개인의 발전 등 교촌과 함께 한 모든 이들이 함께 성장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1991년 창업 때보다 더 절박한 심정이다"며 "교촌 가족 한 분도 빠짐없이 절실한 뜻을 모아 함께해야만 이번 위기를 이겨내고 새로운 미래로 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본질을 유지하되 새로운 것을 더한다는 '해현갱장' 기반의 경영혁신은 이미 시작됐다"며 "교촌 제2의 창업은 제가 아닌 임직원이 주인공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권원강 회장은 마지막으로 "상생의 가치는 교촌의 가장 큰 힘"이라며 "상생은 어느 한쪽의 희생으로만 이뤄지는 것이 아닌 만큼, 사사로운 이익보다는 교촌 가족 전체의 동반 성장을 위한 진정한 상생을 실천할 때"라고 당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교촌에프앤비 북미 공략…하와이 이어 캐나다 '정조준' 교촌에프앤비, 원자재 상승 '직격탄' 교촌, 대만 진출 추진...현지 외식업체와 MOU 조항목 NS홈쇼핑 대표 "턴어라운드 원년 만들자"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