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김기환 KB손보 사장 "격이 다른 명품 손보사 만들자"
박관훈 기자
2023.01.02 14:54:14
지속 가능한 성장, 일류 회사로의 도약 강조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 KB손해보험 제공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김기환 KB손해보험 사장이 올 한해 격(格)이 다른 명품 회사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그는 KB손해보험 임직원에게 지속 가능한 성장과 일류 회사로의 도약을 강조하며 '각자의 영역에서 주인공이라는 마음가짐으로 한 차원 거듭날 것'을 당부했다.


김기환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취임 당시 '보험 그 이상의 보험'으로 당당히 1등에 도전하는 KB손해보험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며 "지난 2년간 KB손해보험은 ▲강력한 본업 턴어라운드 및 사상 최대 이익 시현 ▲비즈니스 영역 확장(헬스케어, 마이데이터)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공정한 조직문화 확보라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올해는 IFRS17 도입 등 불확실성이 높은 경영환경으로 어려움이 예상된다고 진단했다.


김 사장은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2023년은 대한민국 보험업 역사상 가장 예측하기 어려운 한 해가 될 것 이라고 예상한다"며 "보험산업 재편의 신호탄이 될 IFRS17 도입, 전 세계적으로 불안정과 불안이 장기간 지속된다는 '퍼머크라이시스(perma-crisis, 영구적 위기)' 도래, 산업의 주도권이 완전히 '고객'으로 이동하는 새로운 시대적 요구 등 보험업은 '불확실 속의 위기'라는 경영환경에 처해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김기환 KB손보 사장 "일류 기업문화 정착해야" 김기환號, 2년 연속 순익 80% 성장 비결은? KB손보, 작년 순익 5577억…지주 비은행 기여도 1위 김기환 KB손보 사장, 새 회계기준 맞춰 신상품 출격

이 같은 불확실성 속에서 김 사장은 지속 가능한 성장이 이뤄지는 일류 회사로의 도약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 "향후 누가 CEO가 되더라도 우리 회사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모든 임직원이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신명 나는 일류회사'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서는 '어나더 클래스(Another Class) KB손해보험'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는 모든 분야에서 타사의 수준을 압도하는 서비스 역량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김 사장은 "보험상품/보상/영업조직/매직카서비스/유저인터페이스(UI)/임직원 역량은 물론 고객에게 제공하는 청약서 및 보험증권과 증권 케이스, 문자 메시지에 이르기 까지 모든 분야에서 다른 보험사와 격(格)이 다르고 클래스(Class)가 높은 회사가 된다면 고객은 의심하지 않고 'KB손해보험'이라는 이유만으로도 우리를 선택할 것이고, 그 에너지를 바탕으로 KB손해보험은 지속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기환 사장은 시무식 이후 현장 영업 부서 등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것으로 2023년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