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최철웅 KDB생명 대표 "고객 신뢰 회복의 원년"
박안나 기자
2023.01.02 15:26:13
생존과 새로운 도약 위한 변화...민원 감축 및 예방 강조
최철웅 KDB생명 사장(오른쪽)이 2일 사내 방송국 채널을 통해 2023년 신년사를 전하고 있다. KDB생명 제공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최철웅 KDB생명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고객 신뢰 등을 강조했다.


KDB생명은 2일 최 사장이 사내 방송국 채널을 통해 2023년 신년사를 전하고 온라인 시무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최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글로벌 경기 위축으로 인한 국내 경제 위기, 고금리 전환 기조에서 보험업계와 KDB생명이 해결해야 할 주요 현안과 핵심 과제를 정립했다. 


그는 신년사에 '슬기로운 생존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실질적 변화'라는 주제를 담았으며 KDB생명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회사, 조직 그리고 개개인이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변화해야 하는지 지향점에 대해 언급했다. 

관련기사 more
KDB생명 임승태號 최대 과제는 '새주인 찾기' KDB생명, 매각 불발시 '4500억 콜옵션' 어떻게? 산은, KDB생명 매각 재추진…내년 2분기 거래종결 목표 外 KDB생명 매각 주관사로 삼일PwC

최 사장은 "2023년을 고객 신뢰 회복의 원년으로 삼아 민원 감축과 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또한 복합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나가기 위한 경영 키워드로 ▲실질적 변화 ▲전 임직원의 동일 지향점 추구와 유기적 협력 ▲ 잘못된 관습과 관성 탈피 등을 꼽았다.


KDB생명은 2023년 시무식을 대표이사 신년사 영상 시청으로 대체하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 준비하고 다짐하는 5분의 시간'으로 정의해 전 임직원의 시청과 참여를 독려했다. 


KDB생명 관계자는 "모든 임직원이 CEO의 2023년 경영 메시지에 공감하고 한 마음 한 뜻으로 협력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신년사를 시청하는 온라인 시무식을 준비했다"며 "여러 도전 과제를 함께 헤쳐나갈 직원들이 새해 첫 출근길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통해 긍정의 에너지를 충전하고 위기 극복을 위한 의지를 다지기 바란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