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정희수 생보협회장 "새 회계기준 연착륙 적극 지원"
박안나 기자
2022.12.30 17:06:36
생보산업 경쟁력 강화…소비자 신뢰 제고 및 보험시장 확대
정희수 생명보험협회 회장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정희수 생명보험협회장이 "2023년 시행되는 IFRS17·K-ICS의 적용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이슈·현안 등을 해소해 신제도의 연착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30일 신년사를 통해 2023년 생명보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행할 3가지 핵심 과제로 ▲새 회계기준인 IFRS17(K-IFRS 제1117호 보험계약)·K-ICS(시가평가 기반 지급여력제도) 안정적 도입 ▲소비자 신뢰 제고 ▲보험의 사회안전망 역할 강화를 위한 보험시장 확대를 제시했다.


정 회장은 금융과 비금융의 융합을 통해 혁신적인 상품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자회사 업무범위 제한 규제를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더해 디지털화·신기술 도입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경영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보험회사의 업무위탁 범위 확대와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기로 했다.


정 회장은 생명보험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높이기 위해 보험금 청구 전산화, 민원서비스 전산화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정희수 생보협회장 "요양업 등 헬스케어 규제 개선해야" 정지원 손보협회장 "보험금 누수 막아 내실 챙겨야"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 "부동산PF 연착륙 지원" 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 "유동성 위기 등 해결 전력"

정 회장은 "종이서류로 처리하고 있는 실손의료보험의 보험금 청구를 전산화해 4000만명의 실손의료보험 가입자가 쉽고 편리하게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소셜미디어(SNS) 등 다양한 홍보 강화를 통해 더 많은 보험소비자가 내 보험 찾아주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 외에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보험금 지급과 관련이 없는 단순 민원은 협회에서 처리토록 제도를 개선하기로 했다.


정 회장은 보험의 사회안전망 역할 강화를 위해 보험시장 확대를 추진한다는 방침도 내놨다.


그는 "고령화시대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소비자들의 노후생활자금 준비 지원을 위해 연금보험의 기능 강화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요양·상조서비스 진출을 통해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높은 수준의 요양 및 장례서비스를 제공해 생보사의 사회적 역할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