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원덕 우리은행장, 국민연금 주거래은행 계약 外
이성희 기자
2022.12.30 15:07:05

◆이원덕 우리은행장, 국민연금공단 주거래은행 계약식 참석

이원덕 우리은행장(오른쪽), 김태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계약 체결식 이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우리은행)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이원덕 우리은행장은 지난 27일 세계 3대 글로벌 연기금인 국민연금공단과 주거래은행 계약을 체결하는 체결식에 참석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5년간 시스템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국민연금공단의 주거래은행 업무를 수행한 점을 인정받아 2018년에 이어 연속해 주거래은행으로 업무를 수행하게 됐다. 오는 2023년 3월12일부터 3년간 주거래은행으로 기금 운용자금 결제 및 국내외 연금지급, 연금보험료 수납 등 다양한 금융업무를 수행한다. 또, 이후 평가를 통해 1년 단위로 2년까지 계약을 연장할 수 있어 최대 5년까지 업무수행이 가능하다.


◆안감찬 BNK부산은행장, 지역 향토부대 위문금 전달


안감찬 BNK부산은행장(왼쪽 다섯번째부터), 강관범 제53보병사단장(사진 제공=BNK부산은행)

안감찬 BNK부산은행장은 지난 29일 연말을 맞아 해운대구에 소재한 육군 제53보병사단에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했다. 부산은행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국토방위에 헌신하고 있는 지역 향토부대 장병들을 응원하기 위해 위문금을 전달하고 있다. 육군 제53보병사단 방문을 시작으로 해군작전사령부, 제5공중기동비행단, 339방첩부대를 순차적으로 방문할 예정이다. 안감찬 은행장은 "국민들이 안심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국가를 위해 애쓰는 군 장병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을 대표하는 금웅기관으로서 향토부대에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광주·전남愛사랑카드' 기부금 전달식

관련기사 more
이석용 NH농협은행장, 설 연휴 비상대응체계 점검 外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구글 및 엔비디아 방문 外 윤종규 회장, KB라이프생명 출범식 참석 外 이원덕 우리은행장 "외부산업 연결, 금융생태계 확대"
송종욱 광주은행장(왼쪽 두번째부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노동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사진 제공=광주은행)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지난 29일 전남도청에서 진행된 '광주·전남愛사랑카드'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했다. 지난 2018년 광주은행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광주·전남愛사랑카드'는 ▲'광주·전남愛사랑카드(일반, 플래티늄, 아너스)'의 이용금액 0.5%와 ▲'광주·전남愛기업사랑카드(일반, 아너스)'의 이용금액 0.1% ▲'광주·전남愛사랑Honors V2 Card'의 이용금액 0.2%를 고객이 선택한 지역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다.올해 기부금액은 총 3억6177만7077원이 적립됐으며, 이 중 1억3221만5708만원이 전남지역 내 사회복지사업을 위해 전라남도에 전달됐다. 지난 19일에는 광주광역시에 2억3000여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전남愛사랑카드에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고, 동시에 고향사랑을 몸소 실천한 고객들이 있었기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뜻깊은 자리를 갖게 됐다"고 밝혔다.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대산문화재단 창립 30주년 기념사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대산문화재단 창립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재단의 비전을 밝혔다.(사진 제공=교보생명)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지난 29일 대산문화재단 창립 30주년을 맞아 재단의 새로운 비전을 밝혔다. 신 회장은 "재단의 사명은 '모든 사람이 다양한 문학적 경험을 통해 자신과 타인, 그리고 세상을 이해하며 성숙한 세계시민(글로벌 시티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으로 새롭게 정했다"고 설명했다. 대산문화재단은 지난 1992년 대산 신용호 교보생명 창립자의 뜻에 따라 교보생명의 출연으로 창립된 민간 유일의 문학 지원 재단이다. 신 회장은 "문학이 사회 구성원, 나아가 인류 전체를 위한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대산문화재단을 운영해왔다"며, "문학의 가치는 퇴색되지 않고 사람들에게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예술과 문화를 지원하는 일은 인내심을 가지고 일관성 있게 시행해야 하기에 그동안 걸어왔던 길을 앞으로도 계속 걸어 나가겠다"고 30주년을 맞는 소회를 밝혔다.


◆KB라이프생명 이환주 대표이사 후보, 조직 화합 위한 워크숍


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이사 후보가 임직원들과 워크숍 및 호프데이를 진행했다.(사진 제공=KB라이프생명)

통합 'KB라이프생명'의 이환주 대표이사 후보가 내년 출범을 앞두고 임직원들과 함께 워크숍 및 호프데이를 진행하는 등 격식 없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환주 대표이사 후보는 지난 29일 양사 임직원을 응원하기 위해 워크숍 이후 마련된 호프데이에서 통합을 위해 노고가 많았던 직원들을 격려했다. 워크숍은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보험 양사 직원들 간 친목을 도모함과 동시에 KB라이프생명의 조직문화를 직접 제안하고 만들어가는 자리로 마련됐다. 워크숍 명칭인 '콤비(KomBee)워크숍'은 양사의 '통합(Combine)을 위해 부지런히 협동하는 꿀벌(Bee)과 같은 사람들로 KB를 이끌어가자'라는 뜻으로, 임직원들이 직접 네이밍에 참여해 선정됐다. 직원들은 콤비워크숍에 참여해 통합사의 비전 및 조직문화 지향점 달성에 필요한 리더십, 제도, 프로세스, 일하는 방식 등을 함께 도출하고 있다. KB라이프생명 출범 후에도 조직 융합을 위해 콤비워크숍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이환주 대표이사 후보는 "임직원들이 유대감을 형성해 소통하고 화합하는 분위기 속에서 업무는 물론 마음까지 하나 된 모습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하며, "직원들과 직접 소통하며 함께 회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듣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윤 OK금융 회장, 광주광역시 '중·고교 럭비부 장학금' 지급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오른쪽부터), 전남고 고태욱 지도자, 무진중 정상옥 지도자, 정삼흥 광주시럭비협회장(사진 제공=OK금융그룹)

최윤 OK금융그룹 회장(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이 30일 광주광역시 중·고교 럭비부에 장학금을 지급한다. OK배정장학재단의 'OK!중·고 럭비 장학금'은 전국 중·고등학교 럭비부와 지도자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자 마련됐다. 앞서 OK금융그룹 읏맨 럭비단이 광주광역시와 연고지 협약을 맺음에 따라 광주시럭비협회가 장학사업 첫 스타트의 주인공이 됐다. OK배정장학재단과 광주시럭비협회는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각각 동일한 수준의 후원금을 마련해 광주럭비협회 소속 중·고 럭비부에 각각 연간 약 1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중·고 럭비부는 럭비 용품 구매, 지도자 훈련지원금 등 학교 럭비부 발전 및 저변 확대를 위해 전달받은 장학금을 사용할 예정이다. OK배정장학재단은 광주시럭비협회를 시작으로 향후 전국 시도럭비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OK!중·고 럭비 장학금'지원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