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한금융플러스, 곽희필-임현진 각자대표 체제
박안나 기자
2022.12.30 16:10:19
GA 부문-TM 부문 나눠…효율성 키우고 시너지
이 기사는 2022년 12월 30일 15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신한금융플러스가 각자대표 체제로 출범한다. 기존 GA(법인보험대리점) 조직과 신한라이프에서 이동하는 TM(텔레마케팅) 영업 지원 조직을 각각 GA부문과 TM부문으로 두고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3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신한금융플러스는 올해 말 임기가 끝나는 이성원 대표 후임으로 곽희필 신한라이프 부사장과 임현진 신한라이프 전략기획 팀장을 각자대표로 선임한다.


곽 부사장은 GA(법인보험대리점) 부문, 임 팀장은 TM(텔레마케팅) 부문을 각각 이끌게 된다.


GA 부문 대표를 맡게 되는 곽 내정자는 신한금융지주에 인수된 오렌지라이프(옛 ING생명) 출신으로 FC영업추진부 부문장, FC채널본부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통합법인인 신한라이프 출범 이후에도 부사장으로 선임돼 FC1사업그룹장을 지냈다.

관련기사 more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 "톱2 생보사 도약" 신한라이프, 새해 슬로건 "업계 톱2 도약" 신한라이프, 신한금융플러스 키우기 '속도' 신한라이프, 새 영업모델 도입…젊은인재 발탁

TM 부문 수장으로 예정된 임 내정자는 신한라이프에서 채널기획챕터 챕터장, 전략기획팀장 겸 BI2팀장 등을 역임했다. 앞서 신한금융이 오렌지라이프를 인수해 통합법인 출범을 준비할 때 뉴라이프(NewLife)추진팀장을 맡기도 했다. 당시 NewLife추진실은 신한라이프 대표이사로 선임된 이영종 사장이 실장을 맡아 이끌었던 조직이다.


앞서 신한라이프는 TM영업 지원 조직을 신한금융플러스로 옮겨 효율성을 제고한다는 계획을 세운 바 있다.


신한금융플러스는 신한라이프의 자회사형 GA로 2020년 8월 공식 출범했다. 신한라이프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2020년 8월부터 신한금융플러스를 이끈 이성원 대표는 신한라이프로 돌아와 B2B본부장 상무에 오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