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씨푸드, 박태준 대표 선임
박성민 기자
2022.12.28 17:06:52
CJ제일제당 식품구매담당으로 구매력 강화 목적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CJ씨푸드가 모회사 CJ제일제당의 박태준 상무를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한다. 박 대표가 CJ제일제당에서 상품구매담당을 역임하고 있기 때문에 CJ씨푸드의 구매력을 강화하려는 행보로 분석된다. 


CJ씨푸드는 박태준 대표를 신규 선임하고, 기존의 김정웅 대표이사와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한다고 28일 공시했다. 박대표의 임기는 3년이다.


박태준 대표의 첫 과제로 수익성 회복이 꼽힌다.  CJ씨푸드가 코로나19로 집밥족이 늘어난 덕분에 2020~2021년 각각 2.8%, 2.7%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지만, 올해 9월말 2.2%로 하락했기 때문이다. 이에 CJ제일제당에서 식품구매담당(상무)를 맡고 있는 박 대표가 CJ씨푸드의 구매력을 강화한다면 수익성을 회복할 수 있단 판단을 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이인덕 대표는 2018년 9월 선임된 이후, 약 4년 9개월 만에 자리에서 물러났다.


CJ씨푸드 관계자는 이에 대해 "이인덕 대표이사의 사임에 따라 박태준 대표를 신규 선임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CJ씨푸드, 음성공장 73억원에 매각 CJ씨푸드, 매출·영업익 동반 역성장 CJ제일제당, 가격인상 할만 했다. CJ씨푸드, 수익성 회복할까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