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DB그룹 '보험·금융·제조' 3개 사업 편대로
김민기 기자
2022.12.26 13:45:13
보험 정종표·금투 곽봉석·하이텍 파운드리 조기석-브랜드 황규철
이 기사는 2022년 12월 26일 13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정남 DB 보험그룹 부회장(왼쪽부터), 고원종 DB 금융그룹 부회장, 이재형 DB 제조서비스그룹 부회장. (출처=DB그룹 )

[딜사이트 김민기 기자] DB그룹이 사업구조를 보험·금융·제조서비스 등 3개 그룹으로 나눴다. 보험그룹장에는 김정남 DB손해보험 부회장, 금융그룹장에는 고원종 DB금융투자 부회장, 제조서비스그룹장에는 이재형 전 동부대우전자 부회장을 각각 선임했다.


DB는 26일 그룹 사업구조를 업의 특성과 전문성을 감안해 보험그룹·금융그룹·제조서비스그룹 3개 사업그룹으로 개편하고, 3개 사업그룹장과 주요 계열사 CEO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DB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해당 사업의 풍부한 경험과 경영능력을 갖춘 전문경영인을 그룹장으로 선임하고, 주요 계열사 CEO에 대한 세대교체를 단행해 전문성과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보험그룹장에는 김정남 DB손해보험 부회장이, 금융그룹장에는 고원종 DB금융투자 부회장이, 제조서비스그룹장에는 이재형 전 동부대우전자 부회장이 각각 선임됐다. 이들 그룹장은 해당 사업그룹의 중장기 성장전략과 시너지 창출을 주도하는 역할을 맡는다.

관련기사 more
DB하이텍, 물적분할로 기업가치 6조 시대 연다 DB하이텍, 매출 축소에 따른 원재료 재고 감소 DB하이텍 "팹리스 사업 분할 후 IPO 안 한다" DB손해보험, 보험금 무인청구 키오스크 운영

김정남 부회장은 2010년부터 DB손해보험 CEO를, 고원종 부회장은 2010년부터 DB금융투자 CEO로 일해왔다. 이재형 부회장은 동부대우전자 CEO와 한국광산업진흥회 회장 등을 역임했고, 이번에 제조서비스그룹장으로 DB그룹에 복귀했다.


정종표 DB손해보험 대표(왼쪽부터), 곽봉석 DB금융투자 대표. 조기석 DB하이텍 파운드리사업부 대표이사 사장, 황규철 DB하이텍 브랜드사업부 대표이사 사장. (출처=DB그룹)

주요 계열사 CEO들도 새롭게 바뀌었다.


DB손해보험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는 정종표 DB손해보험 부사장, DB금융투자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는 곽봉석 DB금융투자 부사장이 내정됐다. DB하이텍은 조기석 부사장이 파운드리사업부 대표이사 사장에, 황규철 사장은 브랜드사업부 대표이사 사장에 각자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최창식 DB하이텍 부회장은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나 반도체 CTO 역할을 맡는다. 신임 CEO들은 내년 초 주주총회를 거쳐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신임 정종표 D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은 1962년생으로 계성고등학교와 연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다. 1987년 DB손해보험에 입사해 영업, 인사, 기획 등을 거쳤고, 2015년 법인사업부문 부사장에 이어 2020년부터 개인사업부문 부사장을 맡아 왔다.


신임 곽봉석 DB금융투자 대표이사 사장은 1969년생으로 진주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다. 2005년 DB금융투자에 합류했고, 2011년 프로젝트금융본부장을 거쳐 2022년부터 PF사업부 겸 IB사업부 총괄부사장을 역임했다.


신임 조기석 DB하이텍 파운드리사업부 대표이사 사장은 1964년생으로 여의도고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금속공학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4년 동부종합기술원에 입사한 후 DB하이텍 설립 초기부터 반도체사업 한 분야에서만 일해 왔으며 2022년부터 영업 및 생산 총괄을 맡았다.


신임 황규철 DB하이텍 브랜드사업부 대표이사 사장은 1964년생으로 대륜고등학교와 경북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후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전자공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2022년부터 DB하이텍 브랜드사업본부 사장으로 근무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