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농심, 소비자 의견 반영한 '신라면 제페토' 출시
박성민 기자
2022.12.26 13:44:46
"신라면보다 더 맵고 면은 꼬들꼬들하게, 고기와 계란을 더 넣어 주세요"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농심이 소비자와 함께 개발한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을 출시한다. 신라면을 즐겨 찾는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맛과 재미를 더하기 위해서다.


농심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소비자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은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은 스코빌지수(캡사이신 농도를 계량화한 수치)가 6000SHU으로 기존 신라면 큰사발의 3배에 달한다. 또한, 고기와 계란 건더기를 풍성하게 넣어 건더기 스프의 중량이 약 2배(2.5g→4.9g) 커졌다. 아울러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 더욱 쫄깃한 면발을 즐길 수 있다.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은 소비자 투표로 맛 조합을 결정해 눈길을 끌고 있다. 농심은 지난 10월 제페토 내에 신라면 분식점(Shin Ramyun Cafeteria)을 개설하고 소비자와 함께 신제품 콘셉트를 정하는 '천하제일 라면 끓이기 대회'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 참여자들은 가상공간에서 매운맛 강도와 면발의 쫄깃함, 건더기 스프의 종류와 양 등 각자 취향대로 완성한 신라면을 끓여보고 비교해 볼 수 있었다.


이번 이벤트기간 중 총 40만명 이상의 소비자가 신라면 분식점에 방문했고, 신라면보다 3배 매운맛에 더해 면발은 꼬들꼬들하고 고기 건더기와 계란을 추가한 '고기·매콤·꼬들·계란' 조합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관련기사 more
농심, 19년 만에 배당금 늘렸다 농심, 건기식 경쟁력 확보 어떻게 농심, 美 매출 1조 가능할까 신동원 농심 회장 "성장 위한 경영구조 재정비" 강조

농심 관계자는 "메타버스 브랜드관 오픈과 함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참여형 신제품 출시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신라면을 즐겨 찾는 소비자들이 색다른 맛과 재미를 느낄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심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은 오는 1월 9일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