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 변경안내-3
농심, 인천물류센터에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外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2022.11.02 10:09:24

◆농심, 인천물류센터에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농심은 최근 수도권 물류거점인 인천복합물류센터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농심은 향후 전국 사업장에 태양광 설비를 확대, 온실가스 감축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 농심의 인천복합물류센터 태양광 발전설비는 태양광모듈 2066개를 이어붙인 것으로 축구장 1.3배 면적에 이른다. 연간 약 1400MWh의 전력을 생산해 물류센터 운영에 필요한 전력의 50%를 신재생에너지로 대체하게 된다.


◆홈앤쇼핑, 소상공인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오픈


관련기사 more
농심, 소비자 의견 반영한 '신라면 제페토' 출시 농심, 건기식 기업 천호엔케어 인수 '불발'

홈앤쇼핑은 소상공인 판로지원을 위해 목동 '행복한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품목별로 식품은 오는 4일까지, 생활·잡화는 8일까지 진행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오프라인 채널에서의 판매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유망소상공인이 다양한 유통환경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취지"라고 말했다.


◆NS홈쇼핑, '제17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NS홈쇼핑은 서울 코엑스에서 2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는 '제17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식품 협력사를 위한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NS홈쇼핑은 이번 행사에서 우수 협력사의 제품을 홍보하고 바이어 상담과 소비자 판촉 활동을 통해 협력사의 경쟁력 제고와 판로개척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워홈, 서산시와 지역 농산물 판매 활성화 업무협약



아워홈은 지난 1일 서산시와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아워홈은 서산시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쌀과 농특산물을 적극 구매하고 구매 물량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품질 우수성이 입증된 서산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수급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서산시는 물론 국내 지역 농가들과 우호 상생관계를 발전시켜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BQ, 충북 괴산군 백봉초에 '사랑의 치킨' 전달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달 28일 충북 괴산군 백봉초등학교를 찾아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지원자들의 사연을 받아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이웃에 치킨을 전달하는 BBQ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신청자인 백봉초 교사들은 지난 2년간 학생들의 시를 엮은 동시집 발간을 축하하는 출판기념회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킨을 선물하기위해 사연을 보냈다.


◆하림, 첨가물 뺀 육수 신제품 출시


하림은 국내산 다시마와 멸치, 야채만으로 우려낸 '순수한 다시마야채멸치육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완도산 다시마와 삼천포산 멸치를 비롯해 양파, 마늘, 대파, 표고버섯 등 야채까지 국내산 재료만 사용했다. 합성첨가물, 향미증진제 등은 첨가하지 않았다.


◆카페24, 온라인몰 라이브커머스 지원 확대



카페24는 카테노이드, 라라스테이션과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의 라이브커머스 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테노이드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위한 IT 기술을 통합 제공하는 브이타스(VTaaS) 기업이며 라라스테이션은 라이브커머스 맞춤 스튜디오, 장비, 쇼호스트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3사의 협력을 통해 온라인 사업자들은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 제작과 송출에 필요한 여러 사항을 맞춤 지원받게 된다. 구체적으로 ▲판매 상품과 타깃 분석 기반의 영상 시나리오 기획 ▲스튜디오와 방송 장비를 비롯한 전문 촬영 인프라 ▲쇼호스트 등 방송 전문가 ▲빠르고 안정적인 영상 송출을 위한 IT 솔루션 ▲영상 품질 관리 ▲라이브커머스 전반 교육 등이다.


◆우아한청년들, 소화물 배송 대행서비스 사업자 인증서 수령



배달의민족의 배달 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제 30회 물류의 날 기념행사에서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 사업자 인증서'를 수령했다고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앞서 지난 7월 국토교통부가 지정하는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 사업자 인증제(이하 소화물 인증제)의 1호 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소화물 인증제는 지난해 배달원 안전과 소비자 편익을 높일 목적으로 도입된 '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법'에 따라 국토교통부가 올해 처음 지정한 것이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김장철 맞아 김장재료 사전예약 진행



풀무원 계열 올가홀푸드는 고품질의 유기농 절임 배추와 김장김치, 김장세트 등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사전 예약 기획전을 이달 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올가 김장 사전 예약 기획전에서는 산지에서 직송된 절임 배추(3종)과 김장세트(4종), 휘파람 골드 배추로 담근 김치(7종), 포장김치(5종), 김장 부재료 등 총 22개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 변경안내-3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