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카카오페이손보, 보이스피싱 금융안심보험 출시 外
박관훈, 이성희, 배지원, 박안나, 강지수 기자
2022.12.23 13:51:54

◆카카오페이손보, 보이스피싱 중고거래사기 등 보장 '금융안심보험' 내놔

[딜사이트 박관훈, 이성희, 배지원, 박안나, 강지수 기자]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개인이 가입할 수 있는 '금융안심보험'을 출시했다. 보이스피싱, 메신저피싱 등 점점 치밀해지고 있는 온라인 금융 사기와 중고 거래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온라인 직거래 사기를 가족과 함께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보장내용을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불필요 시 빠르게 제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했다. 사용자들은 피싱(보이스피싱, 메신저피싱 등), 스미싱, 파밍, 메모리 해킹 등 온라인 금융 사기로 인한 피해와 비대면 온라인 직거래 사기로 인한 계좌이체 피해 등 자신이 원하는 만큼 보장내용을 설정하고 보험료를 내면 된다.


◆하나카드, '오윈-하나카드' 출시...차안에서 주문·결제·픽업 가능


하나카드는 인카페이먼트(In-Car-Payment)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 스타트업 오윈과 '오윈 하나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 또는 차량에 탑제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주변에 있는 주유소, 주차장, 편의점,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점 등을 검색하고 주문과 간편결제를 통해 드라이브 쓰루 매장처럼 픽업할 수 있는 스마트 오더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 차량 서비스이다. 이번에 출시된 '오윈 하나카드'는 인카페이먼트 할인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용상품으로 전월실적 50만원이상 이용 시 월 최대 4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주요서비스는 ▲오윈 구독서비스(오윈패스)의 구독요금 50% 청구 할인 ▲서비스 대상 주유소 및 제휴 가맹점에서 리터당 최대 60원 할인 또는 최대 10% 청구 할인이 제공된다. 또한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1.0% 청구 할인(월 할인한도 1만원)제공되며, ▲오윈에서 제공하는 SPC, CU 등의 할인쿠폰 등 제휴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라이나생명, 집중보장 특약 선택 가능 '다이렉트 건강맞춤 암보험' 출시

관련기사 more
카뱅 우리카드 출시···카카오톡 선물하기 할인 外 신한은행, 신한 꺾이지 않는 DRX 적금 출시 外 애큐온저축銀, 최고 연 5% 입출금상품 출시 外 신한라이프, 뇌심혈관질환 보장보험 출시 外

라이나생명보험이 다양한 보장을 선택해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상품인 '(무)라이나다이렉트 건강맞춤 암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고객의 상황에 따라 집중보장이 필요한 특약을 자유롭게 선택해 스스로 보장내역을 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계약 외에 선택할 수 있는 특약으로는 ▲여성특화암진단보험금 ▲남성특화암진단보험금 ▲위암진단보험금 ▲대장암진단보험금 ▲폐암진단보험금 ▲간암진단보험금, ▲췌장암진단보험금 ▲암직접치료급여금 ▲갑상선암/기타피부암직접치료급여금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보험금 등이 있다. 보험가입 단계에서 건강나이를 적용해 실제 나이보다 건강나이가 적을 시에는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보험연령 40세의 고객의 건강검진결과를 바탕으로 계산한 건강나이가 보험연령보다 낮게 산출될 경우, 남성의 경우 주계약보험료의 약 6.7~26.7%를 여성은 약 3.4~20.1%를 할인 받을 수 있다. 가입가능 나이는 20~50세까지로 라이나다이렉트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롯데손해보험, 10대 상해위험 보장 ' let:safe 레저투데이보험' 개편


롯데손해보험이 '10대 상해위험'을 폭넓게 보장하는 'let:safe 레저투데이보험'의 가입 채널을 확대했다. 롯데손해보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판매 중인 'let:safe 레저투데이보험'을 자체 다이렉트 채널 let:click(www.letclick.co.kr)에서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let:safe 레저투데이보험은 연령·성별에 상관없이 보험료 1000원만 내면 레저활동의 상해위험을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며, 지난 6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출시됐다. ▲골절진단비 ▲골절수술비 ▲5대 골절진단비 ▲5대 골절수술비 ▲깁스치료비 ▲외상성 척추 손상 수술비 ▲무릎 인대/연골 수술비 ▲아킬레스건 손상 수술비 ▲관절(무릎, 고관절) 손상 수술비 등을 보장한다. let:safe 레저투데이보험은 본인과 동반인을 포함해 포함 최대 10명까지 한 번에 가입할 수 있다. 특히 가입 시 동반인 성명이나 생년월일과 같은 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어 더욱 편리해졌다. 보험을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은 let:click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외국인 고객 대상 우대혜택 제공 '우리 글로벌 패키지' 출시


우리은행은 해외송금, 입출식 계좌, 체크카드 등 외국인 고객의 금융거래에 맞춘'우리 글로벌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외국인 고객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우리 글로벌 패키지'를 기획했으며, 우리금융의 그룹시너지 일환으로 우리카드의 외국인 맞춤형 상품인 카드의 정석 K 체크카드를 패키지에 포함시켰다. '우리 글로벌 패키지'는 우리SUPER주거래통장, 다이렉트 해외송금, 우리글로벌뱅킹, 카드의 정석 K 체크카드로 구성됐다. 체크카드를 제외한 나머지 패키지 상품·서비스를 모두 보유하고,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및 수신 월 평균잔액 30만원 이상을 유지한 고객에게는 비대면 해외송금 수수료·전신료, 우리은행과 타은행 이체수수료 및 ATM수수료 면제혜택을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