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NFL과 초대형 계약 맺은 유튜브
정혜민, 심두보 기자
2022.12.23 09:00:19
아마존·월트디즈니와의 경쟁 제치고 NFL 일요일 중계권 획득
이 기사는 2022년 12월 23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유튜브 블로그

[딜사이트 정혜민,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알파벳의 유튜브가 NFL의 일요일 중계권을 따냈습니다. 22일(현지시간) 블룸버그와 월스트리트저널 등 복수의 매체에 따르면, 유튜브는 7년 동안 매년 평균 20억 달러를 지불하고 NFL의 일요일 경기를 중계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총 계약 규모는 140억 달러에 이르며, 시장 환경에 따라 금액은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유튜브는 향후 '프라임타임 채널'에서 NFL 경기를 판매할 것으로 보입니다.


NFL은 미국의 미식축구 프로 리그입니다. 미국 최고의 인기 프로 스포츠 리그이죠. 1980년~1990년대까지만 하더라도 미식축구의 인기는 야구와 비등했습니다만, 이후 격차는 심하게 벌어졌습니다. NFL의 결승전인 슈퍼볼은 단일 스포츠 이벤트로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흥행을 자랑합니다. 슈퍼볼 시청률을 뛰어넘는 건 4년마다 한 번씩 열리는 FIFA 월드컵 결승전뿐이죠.


그래서?

관련기사 more
스포츠 콘텐츠 앱 만드는 아마존 새 진영 짜는 아마존

이 NFL 일요일 중계권 경쟁에는 아마존과 월트디즈니도 참여했습니다. 그러나 최종 승자는 유튜브가 되었고요. 아마존은 현재 NFL의 목요일 경기 중계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영상 스트리밍 기업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자신들의 구독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특히 구매력이 높은 미국 구독자를 끌어들이는 데에 NFL 만한 것이 없다고 업계는 보고 있습니다.


주가는 어때?


알파벳의 주가는 22일(현지시간) 2.03% 하락한 87.76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올해 약 40% 떨어졌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