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손보, 내년 자동차보험료 평균 2.9% ​인하
박관훈 기자
2022.12.22 10:56:37
개인용·법인용 모두 포함…"손해율 안정화 성과 고객과 공유"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내년 1월 1일부터 자동차보험료를 인하한다고 22일 밝혔다. 인하 대상에는 개인용 자동차보험과 업무용 자동차보험이 모두 포함된다. 인하율은 개인용과 업무용 등 모든 자동차 보험서비스(상품) 평균 2.9%다.


롯데손보는 "그동안 이어온 자구적 노력의 성과를 고객과 공유하고, 올해 손해율 안정화의 효과를 반영하기 위해 자동차보험료 인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롯데손보는 자동차보험 손해율 저감과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구적인 노력을 지속해왔다. 특히 자동차보험의 인수가 이뤄지는 입구단계에서부터 보상이 진행되는 출구단계까지 사업 전반의 프로세스를 재정비하고, 지속 가능한 자동차 보험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전사적 노력을 기울여왔다.


롯데손보는 지난해 6월부터 카카오톡 챗봇을 통한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서비스를 시작하고, 올해 4월 배달 파트너의 보험료 부담을 낮추고 자동차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let:way 배달플랫폼 자동차보험'을 출시한 바 있다.

롯데손보는 앞으로도 자동차보험 서비스 개선 노력과 혁신을 통해, 합리적인 보험료로 양질의 자동차보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그동안 이어온 자구적인 손해율 개선의 성과를 고객과 공유하고 손해율 안정화 효과를 반영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합리적인 보험료로 양질의 보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롯데손보, 이유있는 적자전환…장기보장성보험 '승부수' 롯데손보, 작년 628억원 순손실…적자전환 내년 새 회계제도 도입, 보험사 재무구조 좋아진다 '비중 절반' 롯데손보, 상품으로 이탈 막을까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