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손보, 후순위채 1400억 공모 발행
한보라 기자
2022.09.02 10:04:07
이번 자본확충으로 RBC비율 180%대까지 상승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롯데손해보험이 공모 후순위채 발행으로 1400억원을 조달했다. 이번 자본확충으로 롯데손보의 지급여력(RBC)비율은 180%대까지 개선될 전망이다.


롯데손보는 무보증 후순위 공모사채를 발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 후순위채의 발행 규모는 1400억원이다. 금리는 연 6.9%로 만기는 10년이고 5년 뒤 조기상환청구(콜옵션)가 가능하다.


롯데손보는 사채발행 대금을 현행 건전성 제도인 RBC비율을 비롯해 내년 도입되는 신지급여력제도(K-ICS) 도입을 대비한 자산‧부채종합관리(ALM) 관리를 위해 사용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RBC비율은 185.7%로 지난 6월 말(168.6%)보다 17.1%포인트 개선된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당사는 채권 교체 매매를 통해 자산운용 안정성을 높이는 한편, 퇴직연금과 장기보장성보험이라는 투트랙 전략으로 보험 본연의 이익규모를 확대해나가고 있다"며 "이번 공모 후순위채 대금을 활용해 자본변동성 완화, 경쟁력 제고를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롯데손보, 내년 자동차보험료 평균 2.9% ​인하 롯데캐피탈, 그룹 뒷배 든든…빛바랜 '알짜' 타이틀 금리상승기 채권평가손 '눈덩이'···신한금융 최대 롯데손보의 투자이익 하락 원인은 '채권 리밸런싱'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