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인텔, 그래픽 칩 유닛을 둘로 쪼갠다
심두보, 정혜민 기자
2022.12.22 09:00:21
엔비디아·AMD와의 경쟁 위한 조치
이 기사는 2022년 12월 22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인텔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정혜민 기자] 무슨 일이지?


인텔이 그래픽 칩 사업부를 개편합니다. 소비자 그래픽 칩 사업은 개인용 칩을 만드는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에 결합됩니다. 그리고 가속 컴퓨팅 사업은 데이터센터·인공지능 그룹에 속하게 됩니다. 기존의 그래픽 칩 사업부가 각각 개인과 기업 부문으로 분리되어 나가게 된 것입니다. 인텔의 이 같은 조치의 목적은 분명한데요. 그래픽 칩의 선두주자 엔비디아와 또 다른 막강한 경쟁자 AMD와의 경쟁에 더 잘 대응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이 재편 과정에서 주목해야만 하는 인물이 있습니다. 라자 코두리(Raja Koduri)입니다. 그래픽 칩 사업부를 맡았던 라자 코두리는 이제 최고 설계자(chief architect)의 역할을 맡게 됐습니다. 그는 회사의 장기적인 기술과 칩 설계 전략을 감독하게 됩니다. 라자 코두리는 애플과 AMD를 거치며 그래픽 칩, 즉 GPU 아키텍처에 막대한 영향을 준 인물입니다. 2017년 코두리는 AMD에서 인텔로 이직했죠. 코두리는 2018년 짐 켈러를 인텔로 끌어들이기까지 했습니다. 반도체 업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짐 켈러는 애플과 AMD, 테슬라를 거치며 각 회사에 압도적인 반도체 설계를 선사한 바 있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짐 켈러는 2020년 테슬라를 떠났습니다.

관련기사 more
워런 버핏은 왜 버크셔 해서웨이 지분을 줄일까?

주가는 어때?


인텔의 주가는 21일(현지시간) 1.48% 상승한 26.83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올해 약 50%나 하락했습니다. 같은 기간 엔비디아와 AMD의 주가는 각각 45%와 55% 떨어졌습니다. 인텔에 대한 투자은행의 전망은 아직 밝지는 않습니다. 12월 13일 골드만삭스는 목표주가로 24달러를 제시했습니다. 크레디트스위스의 목표주가(11월 16일)는 28달러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