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전자, 하반기 성과급 '절반' 깎였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2.21 17:13:49
이 기사는 2022년 12월 21일 17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경기침체 여파…삼성전자, 하반기 성과급 '절반' 깎였다 [주요매체]

삼성전자 임직원들의 하반기 성과급이 상반기 대비 절반 수준으로 깎였다. 전 세계 경기 침체 여파를 직격으로 맞으면서 실적이 악화된 여파다. 삼성전자는 21일 임직원들에게 사업 부문별 TAI(목표달성장려금·옛 PI) 지급률을 공개했다. TAI는 삼성전자의 성과급 제도 중 하나로, 매년 상·하반기 한 차례씩 지급된다. 실적을 토대로 소속 사업 부문과 사업부 평가를 합쳐 최대 월 기본급의 100%까지 차등 지급한다. 이번 하반기 TAI는 상반기와 비교해 큰 폭으로 줄었다. 사업부별로 반도체 사업을 담당하는 DS 부문의 메모리반도체 사업부, 파운드리 사업부, 시스템LSI 사업부는 모두 50%를 받는다.

30대 그룹 계열사 간 채무보증 87조원…SK '최대' [연합뉴스]

올해 3분기 30대 그룹의 계열사간 채무 보증이 작년 말보다 15조원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채무보증 총액은 SK그룹이, 자본 대비 채무보증 비중은 효성그룹이 컸다. 21일 기업데이터연구소 CEO스코어가 공정거래위원회 지정 국내 대기업집단 상위 30대 그룹 중 계열사 간 채무보증 현황을 공시한 207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올해 9월 말 이들 기업의 계열사 간 채무보증은 87조7161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말(72조6476억원) 대비 15조685억원(20.7%) 증가한 수준이다. 2020년 말(57조5892억원)과 비교하면 30조1269억원(52.3%) 늘었다. 매년 15조원 이상 증가한 셈이다.


달러 쌓는 기업들…지난달 외화 예금 '역대 최대' [한국경제]

지난달 국내 거주자 외화예금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외화 유동성 확보를 위한 기업의 달러 수요 등으로 달러화 예금이 큰 폭으로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한국은행이 21일 발표한 2022년 11월 중 거주자외화예금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말 외국환 은행의 거주자 외화예금은 전달 말 대비 97억4000만달러 급증한 1073억9000만달러를 기록했다. 외화예금 잔액은 해당 통계를 작성한 지난 2012년 6월 이후 사상 최고치다. 증가 폭 역시 역대 최고치로 나타났다. 거주자 외화예금은 내국인과 국내 기업, 6개월 이상 국내에 거주한 외국인, 국내 진출 외국 기업 등의 국내 외화예금을 말한다.


LG유플러스, 전기차 충전 사업 본격화…플랫폼 '볼트업' 출시 [한국경제]

LG유플러스가 전기차(EV) 충전 플랫폼 사업을 본격화한다. 전기차 이용자가 빠르게 늘고 있어 '전기차의 주유소' 격인 전기차 충전소 수요도 팽창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LG전자, LG에너지솔루션, LG디스플레이 등 LG그룹 정보통신기술(ICT) 계열사와 협업하는 구조인 LG그룹의 전기차 인프라 패권 잡기 움직임이 빨라지는 모양새다. 21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지난주 전기차 충전 통합 플랫폼 앱 '볼트업'을 구글의 앱 마켓(장터) 구글플레이를 통해 출시했다. 가까운 전기차 충전소 검색, 충전기 사용 예약, 충전 후 결제와 포인트 적립 등 전기차 충전 관련 서비스를 아울러 제공하는 앱이다.


은행 암호화폐 보유 한도 제한...전체 자산의 2% 이상 못넘긴다 [매일경제]

국제결제은행(BIS) 바젤은행감독위원회(BCBS)가 은행의 암호자산 보유량이 전체 자산의 2%가 넘지 않도록 제한하는 정책을 확정했다고 21일 한국은행이 밝혔다. 시행은 3년뒤인 2025년부터다. 한은에 따르면, 바젤은행감독위원회는 지난 16일(현지시간) 열린 중앙은행 총재 및 감독기관장 회의의 최종 승인을 거쳐 '은행의 암호자산 익스포저(노출) 건전성 규제안'을 공표했다. 위원회는 2018년부터 은행의 암호자산 익스포저 건전성 규제체계를 논의해왔다. 지난해 6월 규제방안 1차, 2차안을 발표한 뒤 최종안을 확정한 것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D '메타' 더한 3세대 OLED TV 패널 공개 정호영 LG디플 사장 "수주형 매출 70% 넘겨야" LG디스플레이, 국내서 TV용 LCD 생산 중단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