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은 시장운영팀장 "과도한 자금경색 벗어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2.19 18:20:18
이 기사는 2022년 12월 19일 18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공대희 한은 시장운영팀장 "과도한 자금경색 벗어나"[연합인포맥스]

단기금융시장 불안감이 여전한 가운데 공대희 한국은행 금융시장국 시장운영팀장은 "경색으로 문제가 되는 일은 없도록 하겠다"며 "시장운영팀이 있는 한 괜찮다"고 강조했다. 공 팀장은 인터뷰에서 자금시장이 과도한 경색국면은 조금 벗어난 듯하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도 기업어음(CP) 시장 등을 중심으로 신용 경계감이 높게 유지되고 있어 아직 안심하기는 이른 상황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퇴직연금 중도인출 "집 사려고, 전세 보증금 때문에" 81.6%[중앙일보]

퇴직연금을 중도 인출한 사람 가운데 81.6%가 집을 이유로 들었다. 집을 사려고, 전세보증금을 대려고 노후 자금을 헐어 쓴 사람이 대부분이었다. 19일 통계청은 이런 내용의 '퇴직연금통계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해 퇴직연금 적립 금액은 295조원으로 1년 전 255조원과 비교해 15.5% 증가했다. 퇴직연금에 가입한 근로자는 683만8000명으로 전년 대비 2.8% 늘었다.


주택시장 한파에 건설사 인력 재편 필요성↑…주택→해외 재배치할까[주요언론]

부동산 시장 호황으로 주택·건축 관련 사업에 인력을 집중했던 건설사들이 갑작스럽게 찾아온 시장 한파로 고심이 깊다. 주택 경기 불황이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내년에는 인력 재편 등 구조조정에 속도를 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건설업계에 따르면 2019년 6월30일과 올해 6월30일 반기 보고서를 비교한 결과 이 기간 건축·주택 분야 인원은 ▲GS건설 490명 ▲한화건설 475명 ▲대우건설 408명 ▲포스코건설 207명 ▲DL이앤씨 121명 등 다수 건설사에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당국, 증권사에 파생결합사채 '불완전판매' 주의보[매일경제]

올 4분기 자금난에 시달려온 증권사들이 연말을 앞두고 파생결합사채를 경쟁적으로 내놓자 금융감독원이 증권사들에 경고를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파생결합사채가 사실상 발행하는 증권사 신용에 의지한 회사채임에도 기초자산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것처럼 투자자들에게 비칠 수 있기 때문이다. 증권사들이 6~8%대 고금리 파생결합사채를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는 보도를 통해 '불완전판매'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에 공감한 금감원이 증권사에 "불완전판매에 유의하라"고 당부한 것이다.


M&A 거래 포기 속출…수천억 분쟁만 남았다[서울경제]

올 들어 시작된 급격한 금리 인상에 금융투자업계에서 진행되는 대형 거래들이 잇따라 좌초하고 있다. 기업 경영권은 물론 대형 빌딩 등 여러 분야에서 매매 계약 파기가 이어졌고 인수 측과 매각 측은 법정에서 수천억 규모의 '네 탓 공방'을 벌이고 있다. 1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사모펀드(PEF)운용사 글랜우드프라이빗에쿼티(PE)는 PI첨단소재 매각 무산으로 인한 위약금 500억원을 인수자 베어링PEA로부터 받기 위한 절차에 착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재벌총수 친족 4촌 이내로 축소…결혼 안해도 자녀 낳으면 친족 外 한은,"당분간 상승률 5% 내외…오름세는 둔화" 外 신한금융 오늘 CEO 인사…사장단 대폭 교체 예고 外 내년 4월까지 유류세 인하 4개월 연장 外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