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내년 4월까지 유류세 인하 4개월 연장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2.19 11:17:56
이 기사는 2022년 12월 19일 11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내년 4월까지 유류세 인하 4개월 연장…인하폭은 25%로 축소[매일경제]

정부가 올해 말 종료 예정인 유류세 한시적 인하 조치를 내년 4월 말까지 4개월 연장하기로 했다. 다만 가격 안정세를 보이는 휘발유는 유류세 인하 폭을 37%에서 25%로 축소한다. 또한 내수 진작을 위해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조치도 내년 6월까지 연장한다.

게임사 잡는 지자체…디지털 인력 양성, 가능성은 '글쎄'[매일경제]

안동시가 디지털 인력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넷마블과의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직 논의 단계지만 안동경찰서 부지를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다만 넷마블이 전국 단위의 협업을 지향하는 만큼 실현 가능성은 불투명한 상황이다. 19일 안동시는 최근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SW) 아카데미 및 넷마블 센터 조성 계획'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코스피·코스닥 하락 출발…2차전지·자동차株 힘 못 쓰네[머니투데이]

코스피와 코스닥이 동반 하락 출발하고 있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대부분 하락하고 있으며 2차전지, 자동차 업종의 낙폭이 크게 나타나고 있다. 19일 오전 9시6분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보다 15.59포인트(-0.65%) 내린 2344.74를 기록했다. 개인은 486억원 순매수 중인 반면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94억원, 198억원 순매도 중이다.


美 IRA 피해 우려에 날개 없이 추락하는 현대차·기아 주가[조선비즈]

미국이 인플레이션감축법(IRA) 가이드라인을 발표하면서 금융투자업계에서는 현대차그룹의 주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IRA법에 따라 현대차와 기아가 생산하는 전기차는 보조금(세액 공제)을 받지 못해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고 미국 내 전기차 시장의 점유율을 늘리는데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올해 아파트값·거래량 역대 최저…"내년에도 회복 어려워"[한국경제]

올해 아파트 거래 시장이 꺾였다. 아파트값 변동률과 거래량이 최저 수준을 기록할 전망이다. 가파른 금리 인상과 경기 침체, 대출이자 부담으로 관망세가 짙어져서다.19일 부동산 플랫폼 직방이 한국부동산원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11월 아파트값은 전국 2.02%, 수도권 2.49%, 지방이 1.57% 내렸다. 모두 월간 기준 역대 최대 하락 폭이다. 


CJ, 물가보다 4배 이상 비싸게 쿠팡에 물건 떠넘겼다..."폭리가 갈등 원인"[주요언론]

CJ제일제당이 시장 점유율 1위 상품들인 설탕, 밀가루 등 여러 상품군에 대해 국내 물가 오름세보다 최대 4배 이상 비싸게 쿠팡에 물건을 납품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달 말부터 쿠팡과 '발주 중단' 갈등을 벌이고 있는 CJ제일제당은 그동안 "공급가는 원재료 상승에 따라 자연스러운 것이고, 사태의 본질은 마진율 협상"이라는 입장을 보여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금리 인상 속도 빠른 이유 한은 시장운영팀장 "과도한 자금경색 벗어나" 外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